▲(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를 그냥 먹으려고 하면 노니 특유의 맛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다. 일명 썩은 치즈냄새가 난다는 노니는 베트남 원산지뿐 아니라 태국, 라오스, 말레이시아 등에서 재배한다. 노니 키우기를 하는 나라는 이외에도 대만 노니와 유기농 타히티 노니, 하와이 노니 등이 있다. 직구해 먹던 노니는 이제 한국에 파는 곳도 많아지고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들어 노니는 염증에 좋은 식품이라는 효능에 걸맞게 염색약이나 노니 화장품 등 여러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노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효능, 염증주사 효과?

염증에 좋은 식품 노니는 현대인이 많이 겪는 질환인 역류성식도염을 비롯해 장염이나 식중독 등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염증을 타파한다. 내장기관 염증뿐 아니라 여성 질염이나 아토피피부염, 지루성 두피염 등 각종 피부질환 염증을 치료하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은 천연 노니비누나 노니 화장품을 선택하기도 한다. 노니 성분을 담은 염모제도 출시했다. 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독소제거에 효능이 있다. 노니 열매를 잘라 두유 등과 갈면 노니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 간편하게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다. 때문에 체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노니즙으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혈압에 좋은 음식 노니는 공복 혈당지수를 낮추는 음식이기도 하다. 고혈압 증상을 개선하며 당뇨 초기증상 혈당을 조절하는 음식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노니 열매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발생한다. 복통이나 두통 설사, 두드러기 등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노니환이나 노니과립, 노니캡슐 등 노니제품을 구입했다면 하루 권장 섭취량을 먹는다. 특히 노니를 고를 때는 노니 카페인 여부를 살피고 불면증에 민감하면 카페인 함량을 살피도록 한다. 노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가 과거 여러 곳 적발된 바 있다. 노니는 반드시 식약처 안전인증을 받은 정상 제품을 산다. 당뇨와 고혈압 환자는 주치의와 섭취나 복용을 함께 결정한다.

노니분말가루 섭취방법

노니분말가루 먹는법은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요거트 및 샐러드만들기에 이용한다. 노니즙이나 노니원액 액기스를 노니차로 달여 먹는 방법도 있고 노니분말가루에 최근 인기를 누리는 샤인머스켓 등의 청포도와 세계 10대 슈퍼푸드 브로콜리 등을 함께 넣어 갈아먹는 방법도 있다. 그린스무디 만들기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노니 과육을 먹을 때는 발연점이 높은 카놀라유나 아보카도 오일 등에 노니튀김을 만들어 맛있게 먹는다. 말린 건노니로 먹는 방법도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