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과다 섭취 시 알레르기 위험!…임산부·수유부 안심 못해
등록일 2019년 09월 19일 목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19일 목요일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각종 매체에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언급해 TV에서 새싹보리를 소개하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이란 싹이 난 보리에서 이파리를 건조한 다음 빻아서 만든 가루다. 새싹이 나고 일주일정도 있어야 하고 성숙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TV에 새싹보리가 소개되는 것은 새싹보리의 폴리페놀이 좋아서다. 해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피를 맑게 해서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밝혀져서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섭취량을 요약했다.

새싹보리분말 성인병에 최고

새싹보리는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어 노폐물을 없애는 데 좋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이란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는 것은 체중 감소에도 연관돼 있다. 혈관 속 지방을 없애면서 몸 안의 지방들을 없애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분말은 당뇨 치료에도 효과적인데, 새싹보리분말에 사포나린이 함유돼서다. 새싹보리에 있는 사포나린은 혈당 강하 효능이 있고 당뇨 예방과 더불어 치료에도 효과를 낸다.

새싹보리분말 쉐이크 레시피

먼저 뿌리까지 다 섭취해야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건조시킨 새싹보리를 빻아서 분말로 만들면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를 먹어보면 쌉싸름한 맛이 나서 먹기 싫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먹을 경우 새싹보리로 만든 알약을 먹어야 한다. 새싹보리 제품은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구르트와 섞어서 간식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요즘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가 화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 만드는 법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바나나 및 새싹보리분말, 꿀, 우유를 준비한다. 준비한 것들을 다 넣어서 갈아먹으면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채내 노폐물 제거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 특히 사람마다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새싹보리분말을 과하게 먹으면 저혈당이 생기게 된다. 그 외에도 소화장애를 비롯한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많아서 현재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가장 좋은 새싹보리 하루 먹는 양은 약 2작은술 정도다. 새싹보리분말 알약은 섭취하기 전 설명서를 보고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우선시해야할 것은 새싹보리분말을 살 때 식약청의 검증을 받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다.

고이랑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