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디에이성형외과 배인호 원장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아래로 처진다. 이러한 피부 처짐 현상으로 인해 얼굴에는 주름이 늘어난다. 이는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현상이지만 외모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피부 처짐과 그로 인한 주름은 얼굴 뼈와 연결되어 있는 피부와 지방을 잡아주는 유지인대(Relating ligament)라는 것이 탄력을 잃는 것에서 비롯된다. 이 유지인대가 늘어나면서 여러 조직들이 또한 중력방향으로 처지게 되면서 주름이 발생한다.

 

노화로 인해 처지는 피부와 주름이 고민인 여성들은 실리프팅 등 의료서비스로 삼기도 한다. '실리프팅'은 탄력을 잃은 유지인대를 비롯한 얼굴 피부의 처진 조직들을 끌어올려주는 동안리프팅이다.

 

이 얼굴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피부 주름은 물론 처진 턱살, 팔자주름 등을 리프팅해 갸름한 얼굴라인으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실들도 민트실, 돌기실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 중 최근에 의료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제품으로 '엘라스티꿈(Elasticum)'이 있다.

 

엘라스티꿈은 리프팅용으로 제작된 특수 밴드로 강한 탄성력으로 조직을 리프팅함과 동시에 엘라스티꿈 자체가 인대역할을 한다. 따라서 표정을 짓거나 말할 때 등 안면근육 사용 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돌기 실과 달리 인체의 무해한 특수실로 돌기가 없어 시술 후 실이 만져지거나 노출이 되지 않아 이물감에 대한 부담도 함께 덜 수 있다.

 

엘라스티꿈은 특수 바늘을 사용한 비절개리프팅이기 때문에 리프팅을 시도하고 싶으나 피부 절개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또한 엘라스티꿈은 강한 인장강도와 피부 내부의 깊은 SMAS층까지 리프팅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얼굴뿐만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등 다른 부위 피부리프팅에도 시술 가능하다.

 

엘라스티꿈리프팅 실은 탄성이 강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면서도 돌기가 없어 자연스럽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얼굴형 라인을 정리하고 싶은데 수술이나 절개가 두렵다면 엘라스티꿈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피부의 탄력,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과도한 리프팅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피부에 과도한 부담이 가해지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얼굴을 연출 수 있는 디자인을 활용해야 한다.

 

도움말: 디에이성형외과 배인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