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는 우리에게 친근한 식재료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아삭하고 달큰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양배추는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특히 양배추 쌈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배추 쌈의 포인트는 아삭하게 삶은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아삭하게 삶아진 양배추의 효능은 무엇일까?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은 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양배추 속에는 비타민U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위염과 위궤양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위 점막을 재생하는 것은 물론 위벽을 보호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해독 작용을 하는 양배추는 해독 주스의 재료로 해독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양배추는 암세포의 전이와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 항암효과는 물론 활성화 작용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배변 활동을 돕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양배추 속에는 비타민K 성분이 다량 함유됐는데 이는 뼈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꼽히는 골다공증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삶는법

양배추 맛있게 삶는법은 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대를 잘 맞춰 알맞게 삶아진 양배추는 아삭함이 특징이다. 양배추가 잠길 정도의 물을 냄비에 넣은 후 소금 작은 한스푼을 넣고 물을 끓여 준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양배추를 넣고 3분 정도 삶아주면 아삭하고 맛있는 양배추 쌈을 맛볼 수 있다. 양배추를 편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양배추즙, 양배추환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 부작용으로는 갑상선 기능 질환이 있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는 갑상선 저하증과 갑상선 항진증 등의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양배추의 경우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면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