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치아질환은 다른 종류의 병원 처럼 오랫동안 통증을 느끼다가 그때 치과에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는 한 번 갈대마다 많으 비용이 든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치과에서 생긴 치료비를 보장해주며 비싼 치과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일컫는다.치아에 발생한 문제로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면 실손보험 등으로 높은 보험비를 감당할 수 없기에 다수의 사람들은 치과를 꺼리게 된다. 사람들이 치과를 찾는이유는 이가 아파서 생기는 충치가 원인인데 입 안에 살고 있는 박테리아 때문에 설탕 같은 것이 분해 되면서 치아가 썩는 현상이다. 이런 증상으로 치과에서 치료를 하면 많은 치료법 때문에 높은 비용이 생긴다.충치로 인해 치과 방문을 하면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다. 치과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인 임플란트는 많은 돈이 드는데, 비싼 비용의 임플란트라는 것은 없어진 치아를 대신해서 방법인데 과거에는 이를 상실하면 이것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대표적으로 틀니가 이용됐지만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치과에서 제안하는 것이 임플란트 시술인데, 틀니와 같이 임플란트가 흔들리지 않아서 원래 자기 치아 같은 생각이 든다. 이런 다양한 치료를 받고 치아보험을 가입 하려면 미리 따져봐야하고 가입해야 한다.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으려면?

각종 치아보험의 종류는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보험브릿지'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한다. 더불어 이런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보험가입 조건이나 면책 기간등이 보험사 마다 다양해서 이외에도 많은 치료 후 자신에게 알맞는 치아보험을 찾기 쉽지 않다. 이런 수많은 보험사 중 나에게 딱 맞는 보험상품을 찾기위해선, 인터넷에서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즉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고 이는 대부분 보장범위에 따라 나뉘는데 치아보험 임플란트,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치아보험' 상품 또한 최근에는 고가의 치과값 때문에 등이 존재한다.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치아보험에는 두 가지의 종류가 있다. 이때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험비가 달라진다. 우선 진단형의 경우, 보험가입 전 치과진단이 필요한 상품이고, 무진단형같은 경우 검진기록이 없어도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빠르게 가입 가능하다. 또한 이 무진단형같은 경우는 가입이 빨라서 진단형 보다 보험비가 싸다.

치아보험 보장 금액은?

치아보험에 가입하려면 잊지말아야 할 점은 보장 금액과 보장 항목이다.치아보험은 어떤 상품이냐 따라 보장이 달라서 무슨 보장이 가능한지 미리 숙지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흔히 알고 있는 치과진로의 종류는 보철 치료와 보존 치료로 구분된다.

감액기간 VS 면책기간

보통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치아보험인데, 면책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1년이 면책기간이 되는 것은 보철의 경우고, 가입 후 2년까지는 감액기간이다. 또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경쟁이 쎄서 판매가 되지 않거나 특약이 줄어드는 등의 문제를 겪었다.그래서 같은 치아보험이라도 계약내용이 다를 가능성이 있어 잘 비교해서 계약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