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올바른 남자수염제모 레이저는? '아포지엘리트제모' 눈길
등록일 2019년 09월 19일 목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19일 목요일
사진 : 아띠의원 백우열 원장

 

최근 여성들의 전유물과도 같았던 레이저제모시술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남성들 사이에서도 깔끔함이 매너가 된 요즘, 거뭇거뭇하게 보이는 수염은 미관을 해치는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레이저기기를 이용, 모근의 멜라닌 색소를 태움으로써 모근세포를 파괴해 영구제모가 가능한 '레이저제모'를 대안으로 삼는 이들도 많아졌다. 

특히 남자수염제모의 경우 털이 굵고 촘촘하기 때문에 고출력의 제모레이저 장비를 이용해야 충분한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제대로 된 레이저 제모를 받지 않으면 금세 털이 다시 자라나고 화상, 염증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모레이저 장비에 대해 잘 알아본 다음 시술을 받아야 한다. 

그 중에서도 첨단 레이저 장비인 아포지엘리트플러스는 더욱 효과적으로 털과 모근의 멜라닌을 파괴하는 반영구 제모시술이다. 또한 아포지플러스 레이저는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승인 받은 장비로 털의 굵기에 상관없이 모두 제모 가능하고 얼굴 몸 어느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독일 짐머사의 강력한 쿨링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 시 동반될 수 있는 통증을 감소시켜주며 공중 타격 방식으로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안전하고 깔끔한 레이저 제모시술을 위해서는 제모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최신 장비를 갖춘 병의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은 남성들의 레이저 제모 시술 문의가 늘고 있다. 

이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남자수염영구제모를 위해서는 얼굴 부위에 진행하는 시술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 보유 장비 및 의료진의 숙련도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나 아포지엘리트플러스 레이저 장비 등 최첨단 제모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물론 만족스러운 제모 결과를 위해 환자의 자가 관리 또한 중요하다. 레이저 제모 후에는 혹시 모를 염증 및 부작용 예방을 위해 흡연 및 음주, 사우나 등을 피해야 하며 시술 당일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푸릇한 수염 자국 없이 깨끗한 턱 라인을 꿈꾼다면 남자수염 레이저제모를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아띠의원 백우열 원장

임종현기자  
Opinion
더보기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오늘의 약재소개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