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N '엄지의 제왕')

노니는 오징어 빨판이 달린모양의 동그란 식물 열매로 그 생김새만큼이나 쇼킹한 노니맛으로 알려졌다. 치즈냄새가 난다는 노니는 마치 동남아 열대과일 두리안을 연상케 한다. 노니향과 노니맛은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노니 효능만큼은 최고로 알려졌다.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이름이 알려진 노니는 원산지가 베트남, 라오스, 말레이시아 등이다. 유기농 타히티 노니를 비롯해 하와이 노니, 대만 노니 등이 있다. 노니는 이제 한국에도 파는 곳이 많아 직구해 먹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가격대의 노니 종류를 맛볼 수 있다. 노니 파우더를 비롯해 노니 과립, 노니환, 건노니 등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효능, 내장지방 빼는법?

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아토피 피부염을 비롯해 여성 질염 등 염증 완화를 돕는 기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 피부염과 지루성 두피염 등 각종 여드름 피부 트러블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그 효능을 볼 수 있다. 때문에 노니성분을 담은 염모제(염색약)을 비롯해 노니 화장품, 노니 천연비누 등이 있다. 노니는 독소제거 효능이 있어 노니해독주스나 노니즙 등으로 복용하면 디톡스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그만이다. 혈압에 좋은 음식인 노니는 공복 혈당지수를 낮추는 음식으로 고혈압 증상 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당뇨 초기증상 높은 공복혈당을 낮추는 기능을한다.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뱃살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을 제거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노니는 유산균 다이어트처럼 위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다만, 노니는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복통, 설사,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노니 고르는 법은 노니 카페인 여부 살피기와 불면증에 예민하다면 카페인 함량을 살필 것. 노니 부적합 판정을 받은 판매 업체를 제외하고 정상 수입되거나 식약처 인증을 받은 노니 제품을 구입한다. 노니는 하루 섭취 권장량을 꼭 지켜 먹고 당뇨병 환자와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은 주치의와 상의 후 노니를 복용한다.

노니분말가루 먹는법

노니분말가루는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물이나 음료에 타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으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요거트나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뿌려먹는다. 노니즙이나 노니원액 액기스를 노니차로 마셔도 좋으며 노니 분말가루에 청포도, 브로콜리 등 채소과일을 넣어 믹서기나 블렌더에 갈아 마시는 방법도 있다. 노니 과육을 직접 먹고 싶다면 노니 튀김을 만들어 간장 와사비 소스 등에 찍어 먹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