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피쉬오일(오메가3)을 대신한 크릴오일이 연일 인기다. 크릴오일 이란, 남극의 청정 해역에 서식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크릴은 먹이사슬의 하단에 위치해 다른 대형 어종으로 만든 피쉬오일보다 중금속 위험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대체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의 효능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혈관 영양제일 것이다.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한다고 알려진 크릴오일은 혈관 청소부로 불릴 정도다. 크릴오일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 벽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혈행이 개선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크리오일 다이어트 방법이 생겼을 정도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묵은 지방과 내장지방 및 뱃살을 제거하는 음식으로 제격이며 기름이 몸에 쌓이고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크릴오일 속에는 아스타잔틴과 인지질 성분이 함유됐는데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고품질의 크릴오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인지질함량은 56%가 최대로 알려졌다. 인지질은 뇌를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로 치매 예방은 인지기능 향상을 돕는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먹는법은 무척 간단하다. 시중에는 많은 크릴오일 제품이 출시됐지만 크릴오일 캡슐이 대표적이다. 크릴오일 캡슐은 1일 1캡슐을 섭취해야 하며 식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추천 제품은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추출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진 크릴오일 이어야 한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크릴오이 ㄹ부작용으로는 갑각류 알레르기, 혈액 응고 방지 등을 꼽을 수 있다. 수술을 앞둔 환자 혹은 당뇨병 및 고혈압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경우 혈액 응고를 억제해 위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