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공항이 있는 곳은 다양하지만제일 많은 이용객이 존재하는 공항은 바로 인천공항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해외를 가려고 인천에 온다. 인천공항 가는 방법은 많지만 편하게 가는 법은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런 이유로 원만하게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려면 출발전 시간표를 미리 숙지해야한다. 따라서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노선, 가격 등에 대해 소개할테니 여행의 처음 여정인 출국을 성공적으로 마치자.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한눈에 보려면?

비행기를 타기위해 공항을 가기 위해서 리무진 버스에 탑승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우선 돈을 내야하는데, 이 리무진 버스같은 경우 일반 교통카드와 승차권 모두 가능하다. 손쉽게 인천공항으로 가려면 리무진 버스 배차 간격 등을 미리 알아봐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안산행 같은 경우 첫차는 새벽 4시 50분 막차가 밤 8시 50분이다. 또 배차간격은 15~50분이니 참고하자. 이어 남양주의 경우 8843번과 8844번이 있다. 그리고 수원의 경우 2곳이 있는데 동수원 공항버스, 서수원공항버스로 구분한다. 배차 간격은 20분 이내며 막하는 20시이다. 강릉 공항버스 리무진은 오전 11시가 첫차 오후 4시가 막차로 비교적 짧게 운행한다. 배차 간격은 2~3시간이 걸린다. 이어 다른 나머지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인터넷에서 리무진 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보면 된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하려면?

인천공항 리무진 예매와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발급 방법은 공항 내 있는 버스 승차장 앞을 보면 무인 발권기가 있으니 거기서 발급받으면 된다. 또는 내부매표소 T1, 1층 게이트 4번이나, 21번 매표소와 T1 또 1층에 위치한 게이트 9번, 48번 매표소에서도 살 수 있다. 게다가 매표소의 운영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거기에 승차권 예매는 현금은 불가하고 카드만 가능하다. 이어 요금은 지역마다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여행을 떠날 때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공항이 북적이기 때문에 만약 아침이나 새벽비행기를 탈 경우 전날에 와서 노숙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수 있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편안한 비행을 위해서라면 출국 하루 전날 인천을 방문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한 인근 근처 호텔이나 인천 맛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는 자기 차로 직접 운전해 공항으로 간다면 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주차요금은 단기인지 장기인지에 따라 달라서 요금 계산 시 본인의 일정을 생각해서 해야한다. 면세점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공항의 혜택이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오전 6시 반~오후9시 반이다. 면세점 이용 후 면세 자진신고 시 감면의 혜택이 있으며 반대로 신고하지 않는 경우 가산세가 부과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