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싸게사는법] 최신 '스마트폰' 구매 팁 "호갱되지 말자!"…주목해야 할 '선택약정할인제도'
등록일 2019년 09월 14일 토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14일 토요일
▲(출처=ⒸGettyImagesBank)

오늘날 대부분의 국민들이 사용할 정도로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한단계 더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기기변경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한층 높아진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가격 부담없이 사려면 무엇부터 알아야 할까. 이에 최신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선택약정 할인제도의 금액 비교'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구입한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설령, 둘의 할인 금액 차이가 다소 큰 편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36개월 약정 주의'

스마트폰을 비교적 저렴한 값으로 구매하길 원한다면 36개월 약정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갤럭시 또는 아이폰 저렴하게 사는 방법으로 많은 판매상에서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추천하는 경우가 때때로 있다. 이에 현혹돼 스마트폰 약정기간을 36개월로 길게 잡으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크게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적절한 요금제 선택'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 스마트폰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간 문자를 비롯한 전화, 데이터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핸드폰 요금 고지서 혹은 어플로 조회하거나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상담하면 된다.

배동건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