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두통은 이마부터 시작해 관자놀이와 후두부, 뒷목 등 통증이 발생하는 병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을 호소하곤 한다. 이렇듯 걸리기 쉽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적다.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다. 그러나 두통이 계속 진행되면 일상생활에 방해가 된다. 두통이 생기는 이유와 두통을 사라지게 하는 습관을 소개한다

증상따라 다른 두통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긴장성 두통 같은 경우 머리가 조여들고 긴장돼 눌려진다고 느끼게 된다. 주로 안좋은 자세를 했거나 목 근육에서 긴장을 느끼면 발생한다. 또한 스트레스가 발생해도 두통이 생길수도 있다. 한편 편두통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데, 원인은 머리의 혈관 기능 이상이다. 편두통 증상의 특징은 발작적인 것이다. 한편 지나친 음주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이는 군발성 두통인데, 군발성 두통은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보다 고통이 크다. 군발성 두통의 증상은 눈 주변부터 머리까지 심각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남성에게서 많이 발견된다. 그 외에도 뇌종양이나 뇌출혈 등의 뇌 관련 질환이 있으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머리가 아프면 병원을 방문하도록 하자.

두통 극복하는 TIP

두통이 점점 심각해지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두통은 긴 시간에 걸쳐서 발생해서다. 충분히 쉬고 난 다음에 스트레칭하는 습관은 두통을 없애줄 수 있다. 신체가 예민한 사람도 스트레스가 생기면 두통이 발생한다. 만약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스스로 푸는 것보다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음주, 흡연을 하지 않고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두통을 생기게 하는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여러 가지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다. 두통이 발생했을 때 지압을 하거나 차갑게 찜질을 하는 것은 두통을 가라앉히는 데 좋다.

머위가 두통에 좋은 이유는?

아몬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근육과 혈관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몬드를 섭취하면 긴장성 두통이 예방된다. 또 연어는 오메가3 지방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제거해 두통을 완화한다. 또한 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한편 머위는 혈관을 확장하는 이소페타신, 페타신이 들어있다. 페타신과 이소페타신은 염증 물질 합성을 낮춰 편두통의 통증을 줄어들게 한다. 한편 파인애플은 긴장성 두통에 좋다. 왜냐하면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린 성분 때문이다. 또한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은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