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이름이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열매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등장했다. 국내에선 유명해진지 얼마 안됐으나 유럽은 동남아시아는 고대부터 건강해지기 위해서 사용되기도 했다. 또한 러시아에서는 방사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비타민나무의 열매를 크림을 개발했다. 또 토양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려고 심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산자나무 열매의 효능 및 부작용을 소개한다.

비타민열매 속 비타민 양은?

기력 보충 효능이 있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C를 비롯해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 같은 경우 레몬보다 15배 넘게 들어있는 것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E도 토마토에 비해 2.4배 많이 들어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체지방을 없앨 수 있다.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한 의사는 산자나무 열매 가루를 내장지방 제거에 좋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에는 아미노산, 오메가7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약 200개 정도 들어있다.

비타민열매가루 활용TIP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말려서 가루로 빻기도 한다. 준비한 물 1리터에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만들어진다.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마셔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1일 최대 8컵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비타민열매 만능장'을 만들었다. 집에서 만능장을 만들 경우, 고추장과 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비타민열매가루, 참깨가 필요하다. 먼저 양파를 잘 다져주고 나서 그릇에 담아준다. 고추장,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 2티스푼을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양파에서 물이 나오게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부작용은 '이것'

비타민열매가루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 그러므로 섭취하기 전에 성분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산자나무 열매를 먹으면 신 맛이 난다. 신 맛 속에는 산성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을 자극하게 된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을 때 빈 속에 먹는 것은 피하자. 또한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는 주의하면서 먹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는 1일 먹는 양은 최소 5티스푼 정도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