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7~8월이 되면서 체중 감소를 시도하는 트렌드가 돌아왔다. 그러나 방법이 옳지 않거나 아무 영양제나 복용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이에 올바른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최근 유산균으로 하는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다이어트 방법은 유산균이 많은 것을 섭취하면 된다. 체중 감량 및 신체 능력 향상 등의 효능을 발휘하는 유산균 효능을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 비율은 얼마?

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여기서 말하는 프롤린은 건강과 관련된 일종의 아미노산이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라서 장 기능 향상을 돕는다. 더불어 살을 빼게 해준다.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몸에서 분비하는 소화액으로 사멸하는 것을 보호한다. 그러므로 사멸되지 않을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돕는 효능이 있다. 건강한 장을 만들고 싶다면 좋은 균과 나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유해한 균이 많을 경우 비만이 잘 되고 살이 다시 찌게 된다.

유산균 풍부한 된장 효능

요새 먹는 유산균이 인기지만 유산균이 함유된 식품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밥반찬 1순위'인 김치같은 경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다. 김치에 함유된 젖산균은 김치를 담그고 나서 8일 후 가장 많다고 한다. 또 활발한 유산균 생성을 원하면 땅 속과 비슷한 낮은 온도에서 저장해야 한다. 김치냉장고를 쓰고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맞춰야 한다. 청국장, 된장같은 콩 발효 음식도 유산균이 많이 함유돼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많은데, 피로함을 없애주고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한다. 된장찌개를 끓일 경우 오랜 시간동안 끓이면 안된다. 된장 속의 바실러스균을 파괴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케피르 효능

한편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케피르에 화제가 몰리고 있다. 티베트에서 온 케피르는 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든 요구르트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요거트와 비교해본 결과 유산균이 더 다양하게 있었다. 미네랄 역시 풍부해서 알레르기를 비롯해 신경계, 뼈에도 좋다. 케피르는 심신 안정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서 나쁜 생각을 줄여주게 된다. 또 효모와 발효작용을 하면서 필수 아미노산과 다당류를 만들어준다. 그러므로 정정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증가하는 데도 효능이 있다. 또 설사를 예방시켜주고 우리 몸의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