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가볍게 자신의 혀를 거울로 봤을 때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평소와 달리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다양한 질병을 예상해 볼 수 일어난다. 또는 침이 있어야 할 입 속이 물기가 없어서 혓바닥이 마르는 것은 물론 여러 모양으로 갈라지는 것이 눈에 띈다. 이러한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면 원인을 알아야 한다. 혀는 음식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기능이 지배적이지만 혓바닥을 통해 건강상태를 짐작해 볼 수 있다. 그렇기 대문에 혓바닥은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일어난다. 그래서 혀의 색상이나 혓바닥 갈라짐 증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혓바닥 색상이 약간 다르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본인의 건강상태를 알아보자.   게다가 혀가 부었다면 밥먹기도 어려워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 그렇다면따라 혓바닥 백태,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색깔 등 다양한 혀의 증상으로 건강을 알 수 나타난다. 그리고 혓바닥 백태는 고약한 입냄새를 유발 할 수 있는데, 이와관련 혀 건강상태와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건강을 지키자.

혀가 갈라지는 이유?

혓바닥 갈라짐의 이유는 건강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식으로 혓바닥이 갈라지는 현상은 40대 이상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또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일상조차 힘겨워지는 것은 물론 신체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봐야한다.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세는 세균이나 곰팡이와관련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아니면 구강건조증이나 구내염 등으로 혀가 갈라지기도 한다. 우선 혀 갈라짐으로 통증을 말하는 사람이 많은데 우선 혀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관이 건강치 않거나 척추문제일 수 일어난다. 그리고 혀 앞쪽이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으며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근육이나 간 건강을 챙겨야 한다. 그리고 혀 전체가 갈라진 모양이라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열이 많이 오를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혓바늘은 왜 나타나는 걸까?

불편함을 야기시키는 혓바늘은 피로누적, 스트레스, 수면부족이 그 이유다. 이외에도 호르몬 불균형이나 면역력 문제, 영양 부족 등이 있다. 또 혓바닥이 붓는 설염은 혀의 염증으로 인해 혀가 붓기도 한다. 더 심할 땐 아예 혀에 분비물이 나오거나, 어쩔 땐 혹도 잡힌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이유는 세균 감염이나, 바르지 못한 약물섭취로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치료하지 않고 쉽게 생각하고 넘겨버리면 설암까지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혀 건강 지키는 혀 클리너 사용법

혀 백태 원인은 피곤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저 양치질을 잘 하면 될거라는 생각으로 넘기면 곤란하다. 백태를 없애고 면역력관리를 잘 해서 혀관리를 잘 해야 한다. 혓바닥의 백태 이유는 입안이 건조하기 때문이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클리너로 없앤다. 혀 클리너 사용법은 양치 후 혀 안쪽을 그대로 닦으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