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는 매년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를 위해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남아있는 전국모의고사 시험일정은 5차 9월28일이다.

아울러 네이버카페 공인모는 금일 2019년 제 3회 공인중개사 전국모의고사 장학금 대상자 21명을 발표했다. 장학금은 1차와 2차 동차 수석에게 각각 100만원, 1차와 2차 동차 차석에게 각각 50만원, 1차 수석 50만원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평가는 실제 공인중개사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점수는 각 과목별 40점 만점의 과락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고, 1차 시험에 합격하면 2차 시험 평균점으로 1등부터 30등을 매기는 방식이다.

카페지기는 "공인중개사 시험 당일 긴장하거나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시험을 망칠 우려가 있다. 실전과 같은 모의고사를 통해 본인의 능력검증을 함과 동시에 실수를 예방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접수는 공인모 회원만 가능해 무료 카페가입 후 즉시 접수할 수 있다. 네이버카페 공인모는 EBS출신 강사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각종 학원인강(인터넷 강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카페다.

공인중개사 관련 학습을 독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모임이다. 자유롭게 정보공유가 가능하고, 질문게시판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메뉴를 크게 확장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수험생들의 '성지'로 불리는 이 카페는 최근 주택관리사, 9급공무원(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 등 문호를 넓게 개방했다.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 26일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