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음식] 유명인들도 먹는다는 먹기 힘든 '닭가슴살'… 여러가지 다이어트 음식으로 활용 가능해
등록일 2019년 09월 11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11일 수요일
▲(출처=ⒸGettyImagesBank)

큰 맘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먼저 우선시 되는 것은 먹는 것이다. 체중관리를 위한 음식은 많이 있지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닭가슴살이다. 체중감량이 목표거나 근육을 키우고자 할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인 것이다.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다.   또 닭가슴살은 가격도 싸고, 삶거나 굽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한 것도 좋은점으로 꼽힌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앵힌 닭가슴살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보자.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가삼살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진정시키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나,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덩어리로 근육을 키워주고 몸 속 지방을 없애준다. 한편 닭가슴살은 100g 10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열량이 낮지 않지만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많아서 탈모에도 좋고 포만감을 늘려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삶는법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어 체중관리 식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우선 냉동 닭가슴살 같은 경우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닭가슴살 삶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 법은 먼저 냉동 닭가슴살, 다진 마늘, 된장, 커피, 물에 넣어 함께 끓여준다. 이런식으로 20분 끓으면 삶고나서 바로 먹어도 좋고 각종 음식과 곁들어 먹어도 좋다.

닭가슴살 요리 종류와 닭가슴살 보관

다이어트 음식인 닭가슴살 요리로 다양한 레시피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스테이크는 물론,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 닭계장이 있다. 또는 쌀국수에 삶은 닭가슴살을 첨가하거나 닭가슴살을 이용해 밥이랑 볶아먹거나 치킨마요로도 활용 가능하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한 번에 먹을 양을 따로 분리 한 뒤 랩에 씌우고 냉동보관한다.

김호영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