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삶는 시간·법과 계란 요리 백종원 계란말이 만드는 법? 계란 유통기한, 상했는지 확인법!(사진=ⓒ픽사베이)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 반찬 메뉴를 고민한다면 계란 요리를 권한다. 삶은 계란 칼로리는 높지도 않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인데, 이에 달걀 삶는 시간과 달걀 삶는 법을 알아봤다. 또 계란 요리 백종원 계란말이 만드는 법과 계란 유통기한, 계란 상했는지 확인법도 함께 소개한다.

▲계란 삶는 시간, 계란 삶는 법(사진=ⓒ픽사베이)

계란 삶는 시간·계란 삶는 법

계란 삶는 법은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 달걀을 넣고 삶으면 된다. 반숙 계란 삶는 시간은 약 9분, 완숙 계란 삶는 시간은 약 12분 정도다. 또 삶은 계란 칼로리는 1개당 약 80kcal로 GI 지수 낮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더불어 전기밥솥이나 압력밥솥으로 구운 계란 칼로리는 75kcal 정도다.

▲백종원 계란말이 만드는 법(사진=ⓒ픽사베이)

백종원 계란말이 만드는 법

재료 : 달걀 5알, 쪽파 3줄기, 당근 한 토막, 양파 1/4개, 소금 1/2 작은 술, 식용유 2큰술

1. 넓은 볼에 계란 5알과 소금 1/2 작은 술을 넣고 섞는다.
2. 잘게 썬 당근과 쪽파, 양파를 계란 물에 넣고 섞는다.
3. 달군 팬에 계란물 1/4을 붓고 테두리가 익기 시작하면 뒤집개로 말아준다.
4. 아직 익지 않은 부분에 남은 계란물을 넣고 3을 반복한다.
5. 치즈 계란말이 만드는 법은 이때 치즈를 넣는다.
6. 말아둔 계란말이를 팬 잔열로 속까지 더 익힌 뒤 썰어준다.

▲계란 유통기한, 계란 상했는지 확인하는 법(사진=ⓒ픽사베이)

계란 유통기한, 계란 상했는지 확인법

계란 유통기한은 20일이다. 또 삶은 계란 유통기한은 7일로, 삶은 계란 보관법은 냉장 보관한다. 구운 계란 유통기한 및 맥반석 계란 유통기한은 45일로, 상온·냉장 보관 모두 가능하다. 다만 계란 유통기한 3주가 지났더라도 먹을 수 있는데, 이는 냉장 보관한 계란에 한한다.

계란 상했는지 확인하는 법은 물에 계란을 넣어 확인할 수 있다. 물에 넣었을 때 가라앉는 계란은 상한 계란이다. 또 계란 신선도 확인방법은 계란을 깬 뒤 노른자를 이쑤시개로 찔러 넣어 이쑤시개가 넘어지면 신선하지 못한 계란으로 판단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