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효능, 단호박 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샐러드(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호박 다이어트가 인기다. 단호박 칼로리가 낮아 최근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인기를 끌면서 단호박 찌는법과 단호박 요리도 덩달아 인기다. 단호박 요리는 단호박 찌는법 외에도 단호박 샐러드와 단호박 죽, 단호박 라떼,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스프, 단호박 오리찜 등 단호박 효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에 단호박 찌는법과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 단호박 에어프라이어로 찌는 법을 알아봤다. 또 단호박 효능과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법,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전자레인지, 단호박 에어프라이어(사진=ⓒ픽사베이)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찜 만드는 법에 앞서 먼저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단호박을 씻는다. 베이킹소다로 단호박을 문질러 씻은 뒤, 흐르는 물에 헹궈준다. 곧바로 큰 용기에 물을 적당히 담고 식초 2큰술을 넣어 세척 한다. 이어 단호박을 4등분으로 손질한 뒤 숟가락으로 속을 빼내고, 취향껏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찌는법은 손질한 단호박을 비닐에 넣어 밀봉한 뒤 젓가락으로 비닐에 구멍을 낸다. 단호박 전자레인지로 4분가량 돌리고, 덜 익었으면 더 돌려주면 된다. 또 단호박 에어프라이어로도 찔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한편, 단호박 고르기는 단호박을 들었을 때 크기보다 무겁게 느껴지는 것이 가장 좋고 녹색이 진한 것이 좋다.

▲단호박 효능, 단호박 부작용(사진=ⓒ픽사베이)

단호박 효능

단호박의 효능은 풍부한 베타카로틴 효능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단호박 효과는 풍부한 비타민E 효능이 수족냉증 증상과 요통을 완화한다. 아울러 단호박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이어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단호박 칼로리도 100g당 66kcal로 낮아 단호박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아울러 단호박의 효능은 풍부한 루테인 효능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단,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단호박은 비타민A가 풍부해 피로가 쌓이는 등의 단호박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단호박요리 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법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는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로도 가능해 인기가 많다.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를 소개한다.

재료 : 단호박 1개, 모짜렐라 치즈, 달걀 1개, 체다치즈,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가루 등

1.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단호박 표면을 깨끗이 씻는다.
2. 단호박 윗부분을 자르고 숟가락으로 속을 파낸다.
3. 달걀 1개를 넣고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터뜨린다.
4. 바로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 간을 맞추고, 파마산 치즈가루 1~2큰술을 넣는다.
5. 모짜렐라 치즈와 적당한 크기로 썬 체다치즈를 넣는다.
6.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15~20분가량 쪄낸다.

▲단호박 요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단호박 효능을 100배 즐길 수 있는 단호박 요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단호박, 사과, 오이, 땅콩, 파프리카, 마요네즈, 소금 등

1. 단호박과 사과, 오이, 파프리카를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씻어준다.
2. 오이는 납작하게 썰어 소금 2꼬집을 넣고 10분 이상 절인 뒤 물에 헹궈 물기를 짜낸다.
3. 사과와 파프리카도 작게 잘라 준비한다.
4. 단호박 찜을 으깬 뒤 손질한 오이와 사과, 파프리카, 땅콩, 마요네즈를 섞는다.
5.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단호박 요리 단호박 샐러드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