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상,하안검수술과 주름성형 알아볼 때 유의사항은?
등록일 2019년 09월 09일 월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9일 월요일

성큼 다가온 가을은 낮과 밤의 일교차를 크게 만는다. 이시기에는 기온차이로 인해 우리몸에서는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 피부건조는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피부당김 현상을 일으켜 얼굴에 잔주름과 눈가주름이나 팔자주름 등이 깊어지게 만든다. 이는 가을 환절기때에 주름과 피부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얼굴중에서도 눈은 피부와 조직들이 다른 부위보다 얇고 민감하여 주름과 처짐과 꺼짐에 약한것이 특징이다. 한번 노화된 눈가주변의 피부와 조직들은 화장품으로는 더 이상 회복이 어려워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술이 시행된다.

노화에 의해 생긴 피부처짐과 주름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수술이다. 수술로써 노화로 늘어진 피부와 지방과 조직들을 없애주거나 보충하여 이전 상태로 되돌려주는 것이다. 이를 위한 대표적인 수술들에는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눈썹하거상술, 꺼진눈수술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노화로 인한 수술도 만족할만한 결과와 효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사람마다 제각각 다른 눈의 조건과 노화된 피부상태 등을  정확히 분석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눈은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되어야 수술 후 제대로 된 눈성형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때문이다.

무엇보다 노화로 인한 눈성형을 동안성형이라 불려진다. 또한 젊어진 외모를 갖기 위한 목적이 큰만큼 수술 후 자연스러운 인상과 표정이 중요하다. 특히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나 안면거상술과 같이 피부 제거가 필수인 수술들은 무리하게 피부가 제거되고 당겨질 경우 인상이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난다.  

이런 경우 재수술을 하더라도 처음수술과 같은 결과를 만들기 어렵기에 첫수술 시 충분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는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안면거상술과 같이 주름성형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할 것이 좋다.

상안검,하안검 수술은 수술시간이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쌍꺼풀을 함께 만들 수 있는 수술이므로 원하는 쌍꺼풀에 대해서도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녀노소에게 가장 익숙한 수술을 꼽으라고하면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일 것이다. 효도선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을 정도로 상안검과 하안검수술은 많은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많이 알려진 수술인만큼 재수술 케이스도 많으므로 병원선택 시 신중을 기하는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계민석 원장

노승애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