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는 여러사람들에게 추천받는 영양제다.(사진=ⒸGettyImagesBank)

나이가 들면 점점 약해질 나의 몸이 걱정된다. 젊은 시절에는 쳐다보지 않았던 영양제를 하나 둘 챙겨먹기 시작할 때가 온 것이다. 여러 가지 영양제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영양제는 아마 '오메가3'일 것이다. 사람들이 그렇게 "오메가3 오메가3"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크릴오일을 핫하게 만든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자.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로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영양소다. 종류도 다양한데,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머리에 좋은 DHA도 오메가3의 일종이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킨다. 당뇨, 고혈압 등 무서운 성인병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빼주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다. 집중력,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줘 어린이 영양제로도 사랑받는다. 이외 치매, 중풍 예방, 항암, 항염에 이롭다.

▲크릴오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오메가3 지방 EPA와 DHA가 풍부하다. 무엇보다 지방산이기에 물에 잘 녹지 않는 오메가3의 단점을 상쇄 시킬 '인지질'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져 오메가3의 흡수율이 다른 오메가3 음식 및 영양제보다 높은 것.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주의 깊게 살펴보자.

크릴오일에는 뇌 노화를 방해해 치매에 좋은 성분인 것과 동시에 시력 개선 효과도 있는 아스타잔틴도 함유돼 있다. 이외 지방 덩어리 분해, 기름 때 배출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양제다.

▲임산부는 주의하자.(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을 과잉 섭취 시엔 설사나 복통 같은 소화기관 장애가 일어날 수 있어 반드시 적절량을 지켜야 한다. 크릴오일은 해산물, 갑각류에 속해 해당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들도 주의하도록 하자. 또한, 오메가3는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성질을 가졌다. 출혈이 많이 일어나는 수술이나 출산 등을 앞둔 사람은 복용을 금하고 생리량이 많은 여성들도 추천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