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맛있는 추석 명절 음식, 백종원 동그랑땡 만드는 법, 녹두전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년 추석을 일주일가량 앞두고 '맛있는 추석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추석 명절 음식은 동그랑땡과 깻잎 전, 호박전, 산적, 녹두전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 아이 도시락 반찬 등으로 인기가 많은 백종원 돼지고기 동그랑땡·녹두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백종원 동그랑땡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동그랑땡 만드는 법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600g, 당근 1/2개, 양파 1/2개, 두부 1/2모, 부추(쪽파), 청양고추 2개, 다진 마늘 2스푼, 홍고추, 부침가루, 달걀, 후추, 소금 등

1.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당근 1/2개, 부추(쪽파)를 잘게 다진다.
2. 이때 양파와 당근, 부추(쪽파)를 1:1:1 비율로 맞추면 좋다.
3. 두부 1/2모를 칼로 눌러 으깨준 뒤 면포에 넣어 물기를 뺀다.
4. 돼지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월로 핏물을 빼서 준비한다.
5.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6. 달걀 1개, 부침가루 1스푼을 넣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7. 반죽을 잘 섞은 뒤 적당한 크기로 동그랑땡을 빚는다.
8. 빚은 동그랑땡 반죽을 미리 준비해둔 부침가루에 묻히고 달걀 물에 넣는다.
9. 달군 팬에 동그랑땡을 부친다. 익힐 때 홍고추를 살짝 올리면 백종원 동그랑땡이 완성된다.

▲백종원 녹두전 만드는 법, 녹두전 레시피,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녹두전 레시피

재료 : 녹두 500g, 김치 한 쪽, 숙주나물 1줌, 고사리나물 1줌, 불린 찹쌀 2~3큰술, 간 돼지고기 450g, 대파, 다진 마늘 0.5큰술, 참기름 1.5큰술, 소금, 후추, 청주, 식용유, 물 등

1. 녹두는 전날 밤 깨끗이 씻어 하루 물에 불린다.
2. 불려준 녹두를 살살 주물러가며 껍질을 벗겨낸다.
3. 찹쌀도 미리 불려 준비해둔다.
4. 간 돼지고기는 청주,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5. 숙주나물과 고사리나물도 살짝 데친 뒤 송송 썰어 준비한다.
6. 대파와 잘 익은 김치 한 쪽도 잘게 송송 썰고, 김치 물기를 짠다.
7. 위 재료와 소금,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섞는다.
8. 물기를 뺀 녹두와 찹쌀 1스푼, 생수 100㎖를 넣고 믹서에 간다.
9. 1~7 재료와 8 재료를 골고루 섞어 달군 팬에서 녹두전을 굽는다.
10. 녹두전을 부칠 때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살짝 얹으면 녹두전 만들기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