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케이스로 구분…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3세대 출시일은?(사진=픽사베이)

무선이어폰이 대세다. 이젠 꼬이는 이어폰 줄에 불편해하지 않아도 된다. 에어팟은 에어팟 1세대, 에어팟 2세대에 이어 에어팟 3세대 출시일을 앞두고 무선이어폰 추천순위 중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과 가성비 무선이어폰을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해 화제다. 에어팟 2세대 출시일은 지난 3월이었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와 에어팟 3세대 출시일을 알아봤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에어팟 1세대 2세대 구분(사진=픽사베이)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에어팟 1 2 차이는 에어팟 1세대 케이스의 경우 유선 충전만, 에어팟 2세대 케이스는 무선·유선 충전 두 옵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에어팟 1세대 가격은 출시 당시 21만9천 원, 지금은 17만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어팟 2세대 가격은 출시 당시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세트가 약 25만 원,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세트는 약 20만 원이었으나 지금은 더 싸게 살 수 있다. 한편, 지난 1일 위메프는 '위메프데이' 이벤트로 에어팟 2세대 가격 9만 원대에 살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였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는 에어팟 2세대 충전방식과 LED 표시등 위치도 달라졌다.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은 에어팟 1세대처럼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어야 충전 상태를 볼 수 있어 직관성이 다소 떨어진다. 하지만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은 뒷면이 충전 코일에 맞닿았을 때 충전 상태를 바로 볼 수 있도록 LED 표시등을 에어팟 2세대 케이스 전면부로 옮겨 달았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는 에어팟 기능도 차이를 보인다. 에어팟 1세대 기능은 Apple W1 칩에 블루투스 4.2, 에어팟 2세대 기능은 Apple H1 칩에 블루투스 5 규격이다. 이에 에어팟 2 기능은 에어팟 1 기능보다 2배 빠른 연결 시간, 최대 30% 줄어든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 또 최대 50% 길어진 통화 시간과 1회 충전 시 음악감상 4시간, 통화 3시간을 할 수 있다.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에어팟 싸게 사는 법, 에어팟 3세대 가격(사진=픽사베이)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에어팟 싸게 사는 법

에어팟 3세대 출시일은 2020년 5G 아이폰과 함께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고, 올 연말 출시 예정이라는 추측도 있다. 또 에어팟 3세대 올블랙 색상이 추가되고 방수기능, 소음 제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새로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에어팟 싸게 사는 법을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는데, 에어팟 싸게 사는 법은 코스트코 추천상품을 이용하거나 백화점, 마트의 애플 리셀러 매장에서 10% 적립되는 카드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에어팟 싸게 사는 법은 에어팟 2 직구를 해도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