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추석연휴 문의 많아지는 쌍꺼풀재수술, 경험 많은 곳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해
등록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매해 추석을 포함한 명절기간은 그동안 미뤄둔 일을 실행하는데 적기이다. 이번 추석 명절에도 연휴기간을 이용해 쌍꺼풀재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벌써부터 성형외과에서는 예약이 마감된 곳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면 처진눈 해결을 위한 상하안검수술과 주름, 얼굴처짐에 효과적인 실리프팅 등의 동안시술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추석에 인기있는 수술이나 시술들을 살펴보면 명절 전후를 기준으로 선호되는 시술들의 양상이 조금씩 달라지고있는 추세이다. 명절 전에는 쌍꺼풀재수술과 같이 회복기간이 필요한 수술이나 아예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쁘띠시술과 실리프팅 등이 청중년층에서 주로 선호되고 있다면, 추석이 끝나고나서는 중장년층에 어울리는 수술들에 대한 문의가 많아진다.

이 시기는 명절기간에 고생한 부인이나 부모님을 위한 감사의 선물로 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 쌍꺼풀재수술의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쌍꺼풀재수술에 경험이 많은 곳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하다. 아름다운 눈을 만들기 위한 쌍꺼풀 두께와 모양 결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눈은 기능적인 측면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이 함께 개선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안검하수가 있는 눈은 제 아무리 쌍꺼풀을 크게 만들고, 트임으로 사방을 터준다 하더라도 눈을 떴을 때 또렷한 눈매가 되기 어렵다. 오히려 무리한 재수술로인해 과한 눈매가 되어 무섭고 부담스러운 인상이 될 수 있다. 이런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술 전 눈뜨는 기능이 정상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며 수술 중에라도 안검하수가 발견되면 눈매교정을 함께 시행하여 쌍꺼풀재수술로 최선을 결과를 만드는것이 좋다.

그동안 쌍꺼풀수술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수술로 인식되어왔다. 그러나 그만큼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쌍꺼풀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잘 맞는 수술인지 파악하는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한 검토와 이해를 거친 후 수술을 결정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압구정 제이드성형외과 김진오원장

노승애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