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필러·보톡스 쁘띠성형, 선택 시 주의 사항은?
등록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사진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피부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필러와 보톡스를 통해 동안외모로 가꾸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필러와 보톡스는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과하지 않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필러는 충전제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주성분으로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이 포함되어있다. 필러를 이용한 시술로는 팔자주름필러, 입술필러, 무턱필러, 이마필러, 코필러 등이 있으며 원하는 부위에 삽입해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톡스는 근육에 주입하여 신경전달 물질의 전달을 막아 움직임을 일정기간 마비시켜 이마·눈가 등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 또는 사각턱·종아리 등 근육이 쉽게 발달하는 부위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보톡스와 필러는 비슷해 보이지만 각 시술마다 성분과 원리·효과 등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시술에 대한 차이점을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련의료진은 시술 후 염증과 피부괴사 등의 심각한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과 적정 약물과 용량, 횟수로 시술이 이뤄져야 하므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임종현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