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이마주름제거, 전문의 확인 후 상담 진행해야 피부괴사 및 부작용 걱정 덜 수 있어
등록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사진 :  나인피부과 권혁만 원장(피부과 전문의)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됨에 따라 이마, 팔자, 눈가, 입가 등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언제나 젊고 예쁘기를 바라는 대부분의 여성,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마주름제거, 미간주름제거 등을 위해 흔히 성형외과를 찾아 지방이식 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으로 주름개선을 진행하거나, 콜라겐주사를 통해 눈밑주름시술, 팔자주름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잘못된 광고와 정보로 인해 무면허 의사, 비전문의 등에게 진행하여 자칫 피부 괴사 또는 부작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반해 비교적 위험 부담이 적은 피부과 시술 등으로 진행하게 되는 경우에도 전문의가 맞는지 필히 확인한 후 상담 및 주름개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그중에서도 비수술 안티에이징 시술인 '미희주사'는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미희주사는 스컬트라(L-polyLactic acid), 필러(monophasic HA), 엘란쎄(PLA-입자와 CMC gel carrier-젤), 레스틸렌으로 등방성의 물질을 균일하게 배합하여 시술한다. 이마, 미간, 광대, 볼, 팔자, 입가 등 각 부위별 주름과 볼륨을 고려한 최적화된 맞춤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희주사 시술 후 콜라겐 생성 변화에 개인차가 있지만 대개 시술을 하고 2주가 지나면 PLA 입자 표면 및 입자 사이로 세포들이 유입되어 성장하며 입자 사이 빈 공간들이 세포로 채워진다. 8주가 지나면 PLA 입자 사이의 빈 공간 없이 세포들로 채워짐과 동시에 다공성의 PLA 입자 안으로 세포들의 이동이 시작된다. 

20주 정도에는 다공성 PLA 입자 및 입자 사이의 공간을 채웠을 뿐 아니라 다공성 PLA 입자 안으로 세포들이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전체적인 얼굴 볼륨 및 주름 제거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미희주사는 피부과 전문 영역에 포함되어 있는 시술이므로 의료기관 선정 시, 필러 잘하는 병원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피부과 전문 의료진이 상담, 시술을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한 후 진행해야 더욱 효과적인 주름개선 결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 나인피부과 권혁만 원장(피부과 전문의) 

임종현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