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더아이언성형외과 허수원원장

남녀의 구분없이 동안얼굴의 공통점은 바로 주름없이 탄력있는 피부이다. 나이가 들어가며 자연스레 피부노화가 진행되는데, 얼굴주름 중에서도 떨어진 눈가주름때문에 본래의 나이 보다 더 들어보이는 경우가 많다.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 외부환경의 자극을 줄이고, 꾸준한 눈가주름피부관리를 통해 노화를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완벽하게 개선이 되는 일은 없다. 왜냐하면 이미 한 번 생긴 주름은 없앨 수 없기 때문에,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뼈를 깎는 수술 없이 주름을 제거하고 떨어진 피부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이 인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보톡스는 주름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얼굴형태라인의 교정도 가능한 시술이다. 주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증과 출혈이 거의 없고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이 짧아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필러시술 같은 경우에는 깊은주름, 옅은주름 등 주름의 길이와 깊이에 따라 핸드스킬과 약물을 이용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물론 얼굴의 컨디션에 따라 필러의 양과 필러의 종류는 주름 타입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한 번 시술로 6개월~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아울러, 리프팅이란 피부 노화의 흔적인 잔주름과 탄력을 잃고 처지는 피부를 관리하는 것을 말하며, 초음파나 이온을 이용해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 처진근육을 당겨 올리고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조직을 지탱하고, 겉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켜 주름을 완화시켜준다.

최근에는 늘어진 피부의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슈링크시술이 피부리프팅 시술 중 주목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속 1.5~4.5mm 깊이에 정확하고 강한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에너지를 집중시켜 피부의 안과겉을 동시에 리프팅하는 최첨단 레이저시술이다.

뿐만 아니라, 슈링크는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균일한 초음파를 조사함으로써 피부리프팅효과를 극대화하는 레이저리프팅으로, 이중턱제거와 볼살리프팅으로도 많이 찾는다.

보통 한 부위 진행 시 슈링크레이저를 300~400샷으로 진행하는데, 최근 세심한 시술이 어려웠던 눈가 주름만을 위한 "아이슈링크100샷"시술까지 더해져 깊고 얕은 주름을 개선하고 늘어진 피부에 건강한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하지만 슈링크리프팅 진행 전 전문의의 시술 경력을 따져봐야 한다. 특히 눈가주변에 조사하는 "아이슈링크"시술의 특성상 섬세한 작업을 요하기 때문이다.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더아이언성형외과 허수원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