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가구] "취향저격 제대로!" … 가구보다 '인테리어 소품', 집들이 선물로도 딱!
등록일 2019년 09월 03일 화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3일 화요일
▲(출처=ⒸGettyImagesBank)

조건을 충분히 따지지 않고 결혼비용만 줄이기 보다 정성이 필요한 부분에는 주저하지 않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만드는 신혼집. 둘만의 공간을 가진 신혼집 인테리어가 통상의 인테리어 보다 소중하게 느끼기 때문에 세심하게 신경쓰게 된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꾸미기가 처음이라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어려워 손을 쉽게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마련한 후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힘들게 구한 공간을 채우는 일도 까다로울 것이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면 좋다.

신혼 로망 실현할 '감성조명'

인테리어 할 때 조명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 신혼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면서도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에는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어둡던 공간을 밝게 비춰주는 역할에만 그쳤다면 현재는 정서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간접 조명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다.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느낌있고 강조하고 싶은 곳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조명은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 그 자체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한다.

추천하는 인테리어 소품, '식물키우기'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반려 식물' 키우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화제가 된 반려 식물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 집안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둘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다양한 반려 식물을 구성해주면 집안에 자연이 가득 담긴 분위기까지 얻을 수 있다. 또, 식물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하여신혼집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 바꿀 수 있다.

신혼가구보다 분위기 있는 '웨딩액자 및 커플그림'

또, 신혼집에 방문하면 달달한 신혼부부의 공간을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액자는 아무것도 없이 텅 비어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벽이나 주변 조품 및 다른 인테리어 소품 옆에 두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는 다르게신혼부부 개성에 맞춰 감각적인 느낌을 내뿜고 싶다면 현대적이고 센스있는 그림 액자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커플 감성을 담은 그림은 물론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여러가지 그림들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김호영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