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면 리프팅, 제대로 알고 시술해야 성공할 수 있다
등록일 2019년 09월 03일 화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3일 화요일
[사진 : 청주 마이크로병원 성형외과 이원석 원장]

젊고 아름다운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경향은 해가 갈수록 심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집에서부터 얼굴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성 화장품들이나, 피부관리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젊고 아름다운 얼굴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향적인 면에 대한 판단 기준이 높기 때문에 더욱 더 아름다워지고 잘생겨지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이나 시술을 받는 사람들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 받는 국내 성형 기술 역시 날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눈에 띌만한 변화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한 번 떨어진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것은 쉽지 않을뿐더러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는 노화로 인해 발생한 주름 등을 개선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목하는 것이 아무래도 리프팅 시술이 아닌가 싶다.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실리프팅 시술은 최소 침습으로 의료용 실을 사용해 피부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을뿐더러 시술 부담이 적어 대중적으로 널리 선택되고 있는 인기 시술 중 하나다. 

또한 실리프팅을 절개를 하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절개를 통해 진행하는 시술보다 부작용이 적은 편이고, 시술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실리프팅은 실의 형태나 인체에 흡수되는지 여부 등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된다. 이처럼 형태나 형식에 따라 시술이 다양하게 구분되는 만큼 각각의 시술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는 편이다. 

각각의 장단점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만큼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나에게 필요한 시술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성형외과의 과잉 공급으로 인한 과장 광고나, 가격 인하 이벤트에 현혹되어 무턱대고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적지 않은 부작용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혹시 모를 부작용을 방지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나의 특성에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고 실이 삽입되는 방향과 깊이, 개수 등을 꼼꼼히 따져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이후에도 체계적인 관리가 제공되는 곳에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청주 마이크로병원 성형외과 이원석 원장

임종현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