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넓은 이마 콤플렉스, 이마축소술 통해 이미지 개선
등록일 2019년 09월 03일 수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4일 수요일
사진출처 : 유알성형외과

과거 넓은 이마는 재물 복과 좋은 인상의 기준이 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작은 얼굴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장점으로 꼽히면서 넓은 이마를 개선하기 위한 이마축소 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앞머리가 빠지는 흔히 M자 탈모가 되면 넓은 이마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모발을 채취한 방법으로 헤어 라인을 축소시키는 모발이식술을 선택한다. 그러나 넓은 이마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모발이 필요하고 모낭이 제대로 생착 되지 않는다면 다시 원래의 이마로 돌아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이를 보완한 이마축소 수술이 주목되고 있다. 

이마가 너무 넓거나 높은 경우 얼굴이 비율이 맞지 않아 얼굴이 커 보이거나 조화롭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축소 수술은 헤어라인 안쪽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 절개를 통해 아래쪽으로 당겨 봉합하는 수술 방법으로, 넓고 높은 이마를 줄여 얼굴 축소 효과와 이상적인 얼굴 비율로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이마축소수술은 모발이식과는 달리 헤어라인 자체를 아래로 이동시켜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수술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효과를 낸다. 절개해서 이동을 시키지만 고정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봉합만으로 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헤어라인 모양에 따라 맞춤으로 디자인하므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흉터가 드러나지 않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무조건 넓은 이마를 줄이기 보다는 개개인의 얼굴에 맞춘 비율을 계산하여 원래 내 것 같은 자연스러운 이마 길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축소술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과 함께 얼굴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 유알성형외과 신근식 원장 

임종현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