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사람들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각종 건강식품 소비 증가, 병원 정기 검진의 생활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이 자기 관리나 건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관리를 위한 수단으로 가장 먼저 꼽히는 것은 바로 운동. 단기간의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건강관리에 힘을 쏟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헬스, 휘트니스 사업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물가는 오르고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운동에 선뜻 돈을 쓰기 어려워졌다. 외식비나 의류비 등 소모성경비를 절약하면서 씀씀이를 줄여도 하루가 다르게 뛰는 물가는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이같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인식, 화성 봉담 '피크바이짐'은 "합리적인 금액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가져갈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가격을 낮추고 서비스의 질은 향상시키는 등 보다 쉽게, 부담없이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운동의 목표 역시, 몸무게나 바디사이즈같은 보여지는 몸에 국한되지 않는다. 피크바이짐이 추구하는 것은 몸과 마음의 건강, 그리고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과거 헬스장, 피트니스 클럽 등의 운영 목적이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을 감량하는 목적에 국한되었다면, 이제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몸과 마음의 건강, 그리고 삶의 행복까지 추구하고자 하는 한 차원 높은 운동의 개념 '웰니스(wellness)'를 추구하는 것이다.  

특히, 피크바이짐은 여성에 초점을 맞췄다. "감성적인 여성들을 위한 공간"을 모토로, 여성들이 편히 머무르며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성 전용 피트니스 부티크를 지향한다. 피크바이짐 화성 봉담점의 박두리 점장은 "피크바이짐은 여성들만의 공간이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여성 회원들이 이곳에서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운다"며 "이곳에서는 그 누군가가 아닌 내가 기준이 된다. 운동의 가치를 인식하고, 운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는 것도, 오로지 자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에 바탕을 둘 수 있도록 회원들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박두리 점장은 건강한 삶을 목표로 하는 이들과 함께하기 위해 트레이너 자격증, 스피닝 자격증, 스포츠마사지 자격증 등 관련 분야를 다방면으로 공부하며 경력을 쌓고 자격증을 취득해왔다.   

100평 규모의 피크바이짐 화성 봉담점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레슨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진다. 박 점장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운동으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강력하게 추천했다. 그녀는 "필라테스는 몸의 중심인 허리와 복근을 동시에 강화하는 동작들을 통해서 사람의 몸의 가장 중심부인 코어를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근육이 뭉치지 않고 골고루 펼쳐질 수 있도록 해 자세교정, 체형관리의 효과도 있는 등 균형있는 몸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가 역시 전신 운동을 통해 몸의 균형과 힘, 유연성을 증가시켜준다. 때문에 자세에 균형이 잡히고 관절과 척추가 강화되어 일상생활에서 바르고 안정된 자세가 가능하다. 심폐능력과 순환기능력이 강화되는 효과도 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감소와 긴장 해소, 집중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요가 수업은 아쉬탕가요가, 빈야사요가, 힐링요가, 플라잉요가로 구성했다. 엄격한 시퀀스로 빠르게 동작을 수행하는 아쉬탕가요가는 요가 숙련자들에게, 연속적인 흐름을 따라 물 흐르듯이 동작을 펼쳐나가는 빈야사요가는 일정 시간동안 온 몸을 골고루 사용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중상급자들 모두에게 추천한다.  

요가를 처음 시작하는 이라면 힐링요가부터 도전해보자.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위축된 몸을 안정시켜주고, 마음을 다스리기에 좋다. 공중에서 요가 동작을 행하는 플라잉 요가는 쉽고 재미있는 동작들로 흥미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어깨와 가슴을 펴주고 척추를 늘여주는 동작이 많아 유아, 어린이 등 성장기 아동들에게 좋다. 플라잉요가는 키즈 요가반을 별도로 구성, 아이들이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도해준다.  

필라테스 역시 기구필라테스 및 스프링보드, 소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 그리고 매트필라테스 강의로 구성했다. 기구를 이용하는 필라테스는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운동동작이 가능하다. 개인의 신체 능력으로는 힘이 닿지 않는 세부적인 근육까지 강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매트필라테스는 자신의 몸이 주체가 되어 움직임을 주도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몸의 균형 유지 및 향상에 좋다.  

센터에서는 다이어트, 체형관리, 임산부 산전 산후 관리, 스트레스 해소 등 회원 각자의 운동능력, 목적, 컨디션에 따라 클래스를 추천해준다. 근처 수원대 학생들도 많다. 오랜시간 한 자세로 앉아 수업을 듣기 때문에 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 요가, 필라테스 수업을 찾는다고. 

피크바이짐 스튜디오는 여성 전용 센터로 운영되기 때문에 더욱 편안한 공간에서 운동할 수 있다. 샤워실, 탈의실, 휴게공간, 파우더룸 등의 편의시설과 더불어 족욕시설을 배치했다. 운동 후나 운동 전, 또는 수업 대기 중에 회원들이 족욕기를 이용해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한 것. 공간 곳곳에 회원들에 대한 배려가 돋보인다.  

수강 문의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와우리에 위치한 '피크바이짐 화성봉담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