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범죄의 일종인 몸캠피싱(동영상유포협박) 범죄가 매년 늘고 있다. 우리나라의 총 범죄율이 줄어들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피싱 관련 사이버범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심각한 사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몸캠피씽의 피해자 중 심각한 경우에는 극단적인 선택까지 할 정도로 그 피해의 여파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몸캠피씽이란 피해자의 음란영상을 확보한 뒤, 연락처 및 휴대전화의 데이터를 해킹하고 해당 영상을 친한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한다. 이를 빌미로 돈을 갈취하는 형태의 사기범죄다. 

몸캠피씽 공격자는 먼저 피해자의 신체일부가 노출된 영상이나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의 영상 등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SNS나 랜덤채팅 등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곳에서 주로 이뤄진다. 협박범은 여성인 척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하는 것이다. 

이때 협박범은 영상 확보 전후로 악성코드를 전송하고 피해자가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 뒤 탈취한 휴대폰 연락처 목록으로 협박을 시작하게 된다. 

이 같은 몸캠피싱(몸또라고도 불리며 동영상유포협박, 영상전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 모두가 같은 맥락)을 당해 피싱범죄자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다면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현재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Secure App에서는 점점 늘어나는 몸캠피씽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범죄 및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범죄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피해자 구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Secure App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몸캠피씽 범죄의 특성상 낮보다는 저녁부터 밤, 새벽 사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Secure App 24시간 긴급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안팀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며 신종 범죄패턴 등을 분석하여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