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엘성형외과 동안센터 정연호원장

살짝만 고개를 숙여도 생기는 이중턱 때문에 턱선을 자신 있게 내놓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중턱은 턱 아래 지방이 쌓여서 생기게 되는데, 얼굴근육이 쇠퇴하면서 생기기도 하여 꼭 지방으로 인한 문제만은 아니다.

특히 운동과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턱의 군살까지 제거하기란 쉽지가 않아 이중턱의 제거는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의 영향으로 인해 이중턱이 더 쉽게 생기기도 한다. 숙여진 머리의 균형 때문에 얼굴 아래쪽 턱이 지탱하게 되면서 살이 붙게 되는 것이다.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중턱 제거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과 운동법 등이 소개되곤 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그 방법들을 잘 따른다고 해도 이중턱을 확실히 잡기란 어렵다. 이러한 이중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시술이 바로 '이중턱근육묶기'다.

이중턱근육묶기는 파워브이리프팅과 함께 시술을 진행할 경우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파워브이리프팅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남은 공간의 처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근육묶기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다.

이중턱근육묶기와 파워브이리프팅을 함께 시행할 경우 턱 라인의 사이즈 감소 및 탄력 있는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 줄 수 있고 처짐 현상 없이 얼굴 라인 자체를 타이트하게 당겨줄 수 있다. 처진 근육을 묶어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확실한 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이중턱근육묶기는 한번의 시술로 피부, 지방, 근육을 동시에 개선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얼굴라인을 정리해주는 시술 중 하나로 손 꼽힌다. 그러나 시술의 난이도는 쉬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에게 진료와 시술을 받아야 할 것이다. 특히 집도의의 심미안이 중요한 시술로써 반드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을 것을 권하며 마취과전문의 상주 등 안전시스템에 대한 부분도 꼼꼼하게 알아보길 당부한다.

 

도움말 : 티엘성형외과 동안센터 정연호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