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 높이는 방법,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매스틱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밥 먹고 바로 누우면 가슴 통증과 마른기침 원인인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생겼다면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으로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이에 매스틱 검 효능과 매스틱 검 부작용을 알아봤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매스틱 검 효능, 매스틱 검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황금 수액', '신의 눈물'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진 매스틱 효능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 꼽히며 그 효과를 입증했다. 매스틱 검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히며,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이어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이 될 수 있는 구내염 증상에 대해 구내염 빨리 낫는 법으로도 효과가 뛰어나며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아울러 매스틱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체질에 따라 매스틱 알레르기 등 매스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매스틱 과다 복용은 설사, 소화 장애 등 매스틱 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매스틱 하루 권장량은 1g이다. 매스틱 먹는 법은 매스틱 분말 가루, 매스틱 검, 매스틱 오일 등이 있다. 매스틱 가루는 음식, 음료에 섞어 먹으며, 매스틱 검은 씹어 영양분을 빨아먹고 뱉는 방식으로 섭취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