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GettyImagesBank )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첫 번째로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식이요법이다. 수많은 다이어트 식단 중 닭가슴 살은 가장 주목받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나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멋진 근육을 만들고 싶을 때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닭가슴살'이다.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풍부하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열량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과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할 만 하다. 다른 고단백 식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삶거나 굽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한 것도 닭가슴살의 매력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를 활용한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들과 닭가슴살 삶는법을 알아보고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자.

닭가슴살 다이어트 효능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줄이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풍부한 음식으로 근육량을 늘리고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칼로리는 100g 109kcal다. 열량이 낮지 않지만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탈모 증상을 예방하고 모근을 강화하며 포만감을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근육을 키우는 법인 벌크업 식단으로 특히 남성 운동 음식으로 인기가 좋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법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어 다이어트에 활용할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로 삶으면 닭가슴살 삶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 법은 먼저 냉동 닭가슴살, 다진 마늘, 커피, 된장, 물을 준비한다. 월계수잎과 대파, 양파는 닭 잡내나 닭비린내를 잡는 재료로 냉동 닭가슴살 삶기를 할 때 물에 넣어 함께 끓이면 된다. 이때 뜨거운 물 보다는 찬물이 육질을 부드럽게 해줘 효과적이다. 이렇게 약 20분 정도 끓여 주면 부드러운 식감의 닭가슴살이 완성되니 그대로 먹어도 되고 각종 요리에 이용해도 좋다.

닭가슴살 요리 종류와 닭가슴살 보관

냉동 닭가슴살 다이어트 요리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닭계장과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가 있다. 특히 닭가슴살 샐러드와 어울리는 드레싱으로는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오일, 소금을 섞은 드레싱, 혹은 참깨소스나 칠리소스 등이 있다. 아니면 쌀국수소스에 육수를 내어 닭가슴살 베트남쌀국수 만들기로 먹거나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닭가슴살 볶음밥으로 먹어도 되며 치킨마요로 즐겨도 좋다. 닭가슴살 보관법은 각종 요리 후 남은 닭가슴살 보관법은 한 번에 먹을 양을 미리 측정해서 비닐랩에 싼 뒤 냉동 보관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