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남자눈매교정, 무쌍안검하수 수술로 또렷함이 강조된 눈매로 개선 가능
등록일 2019년 09월 02일 월요일
수정일 2019년 09월 02일 월요일
[사진 : 강남역 아이큐성형외과 최민석 원장]

사람의 눈매는 개개인마다 그 모양과 특징이 다르며, 남자와 여자, 성별에 따라서도 선호하는 눈매가 달라진다. 여자는 화려하면서도 부드러운 눈매를 선호하는 반면 남자는 남성적이면서 뚜렷한 눈매를 선호한다. 

이에 따라 남자들은 자신의 눈이 평상시 졸려 보이거나 눈뜨는 힘이 약해 자꾸만 아래로 처지는 안검하수를 호소하는 경우에 눈매교정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은 노화 및 기타 이유로 처지는 윗눈꺼풀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의 장력을 조절해 고정해줌으로써 안검하수 교정 및 눈매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남자안검하수교정은 여자와 달리 눈이 작거나, 눈꺼풀의 처짐, 졸려 보이는 이미지 등을 개선하고자 또렷함을 연출하는데 중점을 주는데, 수술과정에서 자칫 과도한 교정이 이뤄지거나 너무 진한 눈매가 만들어지면 부담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남자안검하수 수술 시에는 쌍꺼풀이 크고 또렷하게 보이는 눈보다는 속쌍꺼풀 형태의 라인을 만들어주는 무쌍안검하수 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남자무쌍안검하수는 눈을 보다 또렷하게 만들어 주면서 쌍꺼풀 라인은 보일 듯 말 듯, 또는 끝 쪽만 살짝 보이게 연출해 부담스럽지 않고 남성적인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남자무쌍수술은 말 그대로 쌍꺼풀 라인을 보이지 않는 형태의 안검하수 교정을 말하며 이는 눈의 내부 안검하수 원인을 제거하고 눈뜨기 어려웠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해줄 뿐 아니라 눈의 곡선미가 자연스러워 인위적이지 않고, 성형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무쌍형태의 눈수술은 눈을 뜨고 감을 때 자연스러우면서도 절개자국이나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아 수술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러한 남자무쌍눈매교정은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에는 비절개 무쌍눈매교정,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 절개식을 적용한다. 그리고 가로로 길고 큰 눈을 위해 뒤트임과 밑트임을 병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는 가급적 필요한 경우에만 시행하는 것이 좋다. 

남자눈매교정과 같은 안검하수교정술은 수술에 앞서 그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차와 눈의 기능성 및 심미성을 모두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올바르지 않은 진단에 따른 잘못된 수술법 적용은 부작용이 뒤따르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한 재수술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쌍안검하수는 본래 눈매의 매력을 살리면서 눈을 편안하게 뜨도록 기능성 회복과 함께 남성적이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야 하므로 비교적 수술 난이도가 높다. 따라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한 후 신중히 진행해야만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남자눈성형은 성형외과 병원 선택 시 해당 의료기관이 남자 눈성형 잘하는 곳인지,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수술 후 철저한 환자 모니터링과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강남역 아이큐성형외과 최민석 원장 

임종현기자  
Opinion
더보기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오늘의 약재소개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