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여자 반지 호수 사이즈 재는 법과 반지 손가락 의미 뭘까 '결혼반지일까, 우정반지일까?'(사진=ⓒ픽사베이)

반지는 반지 끼는 위치마다 모두 의미가 다르다. 왼손 약지 반지 의미는 커플링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다른 반지 위치 의미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반지를 사거나 선물할 때 반지 사이즈 재는 법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남자·여자 반지 호수 재는 법과 반지 손가락 의미를 알아봤다.

▲반지 호수 재는 법, 반지 사이즈 재는 법(사진=ⓒ픽사베이)

남성·여성 반지 사이즈 재는 법

집에서 반지 호수 재는 법은 ▲5mm 정도 두께의 종이를 8~10cm 정도 길이로 자른다 ▲준비된 종이로 반지 낄 손가락 둘레 사이즈를 측정한다 ▲종이에 표시해 측정한 길이를 자로 알아본다 ▲측정된 길이를 반지 호수에 맞춘다 등이다. 손가락 둘레에 따른 남자·여자 반지 사이즈 재는 법은 ▲1호 44mm ▲2호 45mm ▲3호 46mm ▲4호 47mm ▲5호 48mm ▲6호 49mm ▲7호 50mm ▲8호 51mm ▲9호 52mm ▲10호 53mm ▲11호 54mm ▲12호 55mm ▲13호 56mm ▲14호 57mm ▲15호 58mm 등이다. 또 남자 평균 반지 사이즈는 16~18호, 여자 평균 반지 사이즈는 10~12호다.

▲손가락 반지 의미, 반지 손가락 의미, 반지 위치 의미(사진=ⓒ픽사베이)

손가락 반지 의미

의미 있는 반지는 등 반지 위치에 따라 의미가 모두 다르다. 오른쪽·왼쪽 엄지손가락 반지는 본인의 강함을 드러내고 싶을 때 낀다. 또 오른쪽 검지 반지 의미는 리더 반지로 모임에서 다른 구성원에게 지도력, 통솔력을 보여주기 위해 이곳에 반지를 낀다. 왼손 검지 반지 의미는 애정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끼는 반지 위치다. 더불어 오른손 중지 반지 위치 의미는 복이 오길 바랄 때 끼고 왼손 중지 반지 위치 의미는 인간관계, 소통에 힘을 주는 반지다. 이어 오른손 약지 반지 의미는 냉철한 시선이 필요할 때, 왼손 네 번째 손가락 반지는 '사랑의 진전'이라는 뜻으로 결혼반지를 낀다. 아울러 오른손 새끼손가락은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을 때나 행복을 바랄 때 끼고 왼손 새끼손가락 의미는 변화, 기회, 소원을 뜻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