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입성을 계기로 매장 확대 박차 가할 예정

공화춘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디딤이 100여년을 이어온 전통의 중식당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짜장면집으로 알려져 있는 '공화춘'의 프랜차이즈 사업에 속도를 붙인다.  

신마포갈매기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디딤은 공화춘이 인천 외 첫 매장으로 서울 서초 다이닝포레스트 내에 입점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디딤은 지난 해 10월 인천 차이나타운에만 위치해 있는 공화춘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후 인천 송도점과 롯데 인천터미널점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이번에 오픈하는 서초 다이닝포레스트점은 서울 첫 매장이자 세번째 매장이다. 

공화춘이 입점한 서초 다이닝포레스트는 복잡한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위한 숲을 조성, 음식과 함께 다양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부근이자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단지에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방문으로 공화춘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딤은 공화춘의 서울 입성을 계기로 매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백화점 등 특수상권 내 입점 문의가 이어지면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 부천역사에 입점을 확정했다.  

디딤 관계자는 "1905년 처음 짜장면을 만든 공화춘에는 100년 전통의 맛을 내는 '옛날 짜장면'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로 인천 지역에서는 이미 중식 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며 "이번 서울 지역 첫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주요 백화점 등에서도 공화춘을 만나 볼 수 있어 인천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이서 제대로 된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