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 이재은 레몬밤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아나운서 이재은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 자라는 허브과 다년초 식물이다. 레몬밤 다이어트가 최근 인기를 끌면서 '레몬밤 키우기', '레몬밤 분말 먹는 법'도 덩달아 화제인데, 이에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인기인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을 알아봤다.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 차 효능, 레몬밤 추출 분말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 차 효능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와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레몬밤 분말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혀 피부 좋아지는 습관·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혀 마른기침 원인이나 명치 아래 통증 원인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낫게 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레몬밤 효과는 독소 빼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디톡스·해독다이어트로 인기가 많으며, 불면증 극복하는 법과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효과적이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불릴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레몬밤이지만, 레몬밤 과다 복용은 레몬밤 설사, 구토, 탈수 등 레몬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갑상선 이상 증상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을 일으킬 수 있고, 임산부·수유부에게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분말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먹는 법은 레몬밤 정, 레몬밤 추출 분말, 레몬밤 차 등으로 먹는다.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가루 1~2스푼을 따뜻한 물에 섞어 섭취한다. 또 우유, 요거트, 요구르트, 시리얼, 선식, 샐러드에 넣기도 하고 요리 소스나 오믈렛, 육류, 생선요리 또는 각종 음료와 먹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