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동물메디컬센터] 반려동물 신경외과 수술, 빠른 진단과 빠른 치료가 급선무
등록일 2019년 08월 12일 월요일
수정일 2019년 08월 12일 월요일

반려동물 의학 진단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신경질환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에 신경질환으로는 뇌질환(뇌수막염, 뇌수두증, 뇌종양 등)과 척수질환(디스크,척수공동증, 척수종양)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어린 연령에서부터 오는 선천적 질환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령 동물에게서도 나타날 수 가 있다.

 

임상증상으로는 발작, 사지마비, 뇌성 혼수 등을 나타나며, 발작 시 많이 아파보일 수 있어 반려동물 보호자분들은 무척 당황할 수 있다.

 

신경조직은 재생될 수 있는 조직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진단과 빠른 치료가 급선무이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날 시 바로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가 들어가야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다

 

가장 흔한 신경외과 수술로는 척추 디스크 수술이며 내과적인 약물처방이 효과가 없거나, 심할 경우 응급적으로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다.

 

디스크 수술은 많은 의료장비가 셋팅이 되어야 하며, 또한 숙련 된 수술팀과 입원 Care system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4시 성심동물메디컬센터는 1.5T MRI를 보유하여 즉각적인 진단이 가능하며, 진단 즉시 보호자분과 상담하여 신경외과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오랜 신경외과 수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직접 집도를 하며, 여러 신경외과 임상케이스를 경험하여 예후에 대한 기록들을 남겨 놓아 보호자분들에게 수술전 상담에 참고 자료로 제공을 한다. 뿐만 아니라 분과진료를 통해 영상의학과, 내과, 외과, 재활의학등 신경계 환축에 대해 협진을 통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취하고 있다.

 

신경외과 수술은 일반 다른 수술보다 비용적으로나 치료적으로나 상당히 부담 될 수 있으며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반려동물의 삶의 질이 떨어지고 평생 장애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치료 시 정확하게 진단하여 수술을 하는 것이 반려동물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 할 수 있다.

 

24시 성심동물 메디컬센터는 현재 반려동물에서 뇌종양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네비게이션 장비 도입을 준비중이며, 수의학에서 뇌종양 수술이 어려웠던 부분을 인의에서 진행되는 뇌종양 수술과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준비중이다.

관리자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