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가전 브랜드 '디디오랩(DDO-LAB)'이 상하부 동시 가열 방식으로 조리 시간을 최소화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 14L'를 선보였다. 

그동안 시판 에어프라이어는 상부에 깔린 열선만으로 공기를 순환시키다보니 조리시간이 지나치게 길다는 지적이 있었다. 또한 열선이 한쪽에만 있다 보니 음식을 골고루 익히기 위해선 중간 중간 식재료를 뒤집어 주어야만 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디디오랩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트레이 상부와 하부 모두에 열선을 탑재한 더블히팅(Double-Heating) 방식의 에어프라이어기기를 선보였다. 상부에 5중, 하부에 2중으로 열선이 깔린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는 양방향에서 음식물을 익히기 때문에 조리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양쪽에서 열이 발산되는 만큼 조리 중간 식재료를 뒤집지 않아도 음식물의 속까지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게다가 360도 자동회전 로티세리(고기를 쇠꼬챙이에 끼워 돌려 가면서 굽는 조리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통삼겹, 통닭 같이 부피가 큰 식재료를 넣어도 골고루 익혀준다. 

이밖에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스테인레스 소재를 채택해 안전성을 높였다. 스테인레스는 녹이 잘 슬지 않고 내구성이 높아 위생적인 요리가 가능하다. 특히 환경호르몬 논란이 있는 불소수지 코팅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디디오랩 관계자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더블히팅 시스템을 탑재한 제품으로 음식물을 균일하게 익힐 수 있으며, 360도 자동회전 로티세리 기능이 지원돼 조리가 한결 간편하다"며 "안전성 높은 스테인레스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디오랩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는 디디오랩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