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오른쪽 한쪽 눈 밑 떨림 원인, 마그네슘 부족 증상이다?(사진=ⒸGettyImagesBank)

왼쪽·오른쪽 눈꺼풀 떨림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 증상일 수 있다. 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저혈압·수족냉증·빈혈·만성 피로 증상이 되기도 한다. 이때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해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데,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도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낫게 할 수 있다. 이에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작용,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소개한다.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의 효능·부작용

마그네슘 효능은 피로 누적과 스트레스 등 눈 밑 떨림 증상을 완화하고, 탄수화물 대사에 참여해 에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마그네슘의 효능은 혈관·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천연 진정제'로 불려 신경을 안정화한다. 아울러 마그네슘 음식은 고혈압 증상에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다만, 마그네슘 과다 섭취는 복통, 설사, 안면홍조, 저혈압 증상과 같은 마그네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마그네슘 음식(사진=ⓒ픽사베이)

마그네슘 영양제 NO 마그네슘 많은 음식 OK

마그네슘 영양제 대신 마그네슘 음식으로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도 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은 ▲다시마 효능 ▲톳 효능 ▲콩 효능 ▲아마란스 효능 ▲해바라기 씨 효능 ▲아몬드 효능 ▲우유 효능 ▲고등어 효능 ▲현미 효능 ▲양상추 효능 ▲브로콜리 효능 ▲시금치 효능 ▲바나나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수수 효능 ▲카카오닙스 효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