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살보다 고민인 셀룰라이트, 트리플바디 시너지 효과 주목
등록일 2019년 08월 12일 월요일
수정일 2019년 08월 12일 월요일


 

샤인유의원 건대점 최병근 원장 

여름철이 다가오면 휴가계획과 더불어 체중 감량 목표를 세우게 되곤 한다. 하지만 노출이 많은 의상이나 비키니, 래쉬가드 같이 체형을 그대로 드러내는 수영복 패션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감량보다도 부위별 군살이나 셀룰라이트가 문제가 되곤 한다. 

오렌지 껍질 같은 모양으로 울퉁불퉁하게 피부 겉면에 드러나는 셀룰라이트는 팽창한 지방 조직들이 서로 단단히 뭉쳐서 혈관과 림프관을 압박해 피부층을 밀어 올리면서 발생하고 주로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유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의 증식이나 축적에 의한 비만과는 달리 진피와 지방층, 미세혈액순환계에 걸친 구조적 변화로 인한 증상이기 때문에 운동이나 스트레칭 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워 전문적인 치료가 동반될 필요가 있다.  

최근 셀룰라이트나 국소적인 부위의 사이즈 감소에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진 트리플바디는 저출력 레이저와 고주파, 중저주파 세가지 방식의 시너지 효과로 체내 심부열을 발생시키고 유지함으로써 지방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트리플바디는 먼저 고주파 전류로 지방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세포의 용해와 배출을 용이하게 하는데 이 때 탄력, 주름개선 및 셀룰라이트 연소 효과 또한 보인다. 저출력에너지는 단단하게 지방세포를 감싸고 있는 지방세포막과 셀룰라이트를 파괴해준다. 마지막으로 중저주파(MLF)는 근육 생성 및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탄탄한 바디라인을 완성한다. 

일정 목표체중에 도달했다 하더라도 체형별 콤플렉스나 셀룰라이트 등의 문제가 남아있는 경우 전문적인 비만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트리플바디나 카복시, 지방분해주사 등의 시술을 진행할 때는 시술에만 의존하기 보다 식습관 개선은 물론 규칙적인 운동 등 생활습관 전반을 점검하고 개선해야 원하는 체형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샤인유의원 건대점 최병근 원장

임종현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