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 샴푸·연고'로 치료! 방치되면 M자·원형탈모 원인 된다고?(사진=ⓒ픽사베이)

'두피가 가려워요'라며 두피 가려움·뾰루지 원인을 찾는 이들이 있다. 머리를 열심히 감아도 머리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지루성 두피염 증상일 수 있다. 이에 지루성 두피염 증상과 지루성 두피염 치료방법인 지루성 두피염 샴푸와 지루성 두피염 연고를 알아봤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 원인(사진=ⓒ픽사베이)

두피 지루성 피부염 증상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는 지루성 두피염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두피 땀과 피지 과다 분비는 모공을 막고 공기 순환을 바애해 지루성 두피염 원인이 될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은 ▲두피가 기름지고 습하다 ▲젖은 노란색 비듬이 생겨 머리가 떡 진다 ▲두피 뾰루지, 화농성 염증이 자주 생긴다 ▲두피 가려움·통증 ▲모발이 가늘어지고 개수가 줄어든다.

지루성 두피염 원인은 ▲두피 피지 과다 분비 ▲열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머리 쪽으로 올라와 두피를 자극 ▲청결하지 않은 베개 속 세균 번식 ▲자극적 샴푸 사용으로 두피 숨구멍 막힘 ▲잘못된 식습관과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다.

▲지루성 두피염 치료방법, 탈모 원인, 지루성 두피염 샴푸, 지루성 두피염 연고(사진=ⓒ픽사베이)

지루성 두피염 치료

지루성 두피염 증상이 방치될 경우, M자 탈모,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지루성 두피염 치료는 지루성 두피 케어·열 치료, 수면과 식습관 등 생활관리도 병행해야 한다. 이어 두피 각질 제거·스케일링도 지루성 두피염 치료에 효과가 좋다. 또 지루성 두피염 치료는 지루성 두피염 연고·샴푸·약, 두피 뾰루지 샴푸로도 할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 샴푸는 손에 덜어 거품을 낸 후, 손톱이 아닌 손끝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골고루 두피와 모발을 문질러 두피스케일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손톱으로 문지를 경우,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물로 충분히 씻어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