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압구정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변화를 느끼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피부 탄력이다. 특히 이중턱, 처진 볼살, 팔자주름 등은 얼굴을 더 커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며, 요즘은 젊은 층 사이에서도 이러한 피부 탄력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피부 마사지 등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지만 일반적인 피부 관리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위해 실리프팅 등 의료 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굴 실리프팅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에 직접 삽입해 주름을 당겨주는 것으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얼굴의 비대칭이나 이중턱 개선, 갸름한 턱 선에도 영향을 주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시술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얼굴 실리프팅 효과는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 깊은 선택이 필요하다.  

얼굴 실리프팅은 30분 정도의 시술시간과 회복이 빠르고 멍과 붓기, 통증이 적으며 가격에 비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피부 표면에 굴곡이 생기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유의사항을 파악하고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인에 따라 피부 타입, 주름의 깊이 등 모두 다르며 20대부터 60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시술인 만큼 개인별 맞춤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개인별 이목구비 특성은 물론 시술 후 표정근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적합한 시술이 가능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며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 시술 후에는 사우나와 찜질방, 흡연, 음주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붓기, 멍, 염증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진과의 상담과 진단을 통한 관리가 필요하다. 

도움말 : 압구정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