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부위별 원인, 좁쌀 여드름 원인,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흉터 연고(사진출처=ⓒGettyimagesbank)

피부 좋아지는 법 중 대표적인 것이 여드름 없애기다. 여드름은 모공 넓어지는 이유일 뿐만 아니라, 피부 오돌토돌·붉은 반점 등 피부를 지저분해 보이도록 하고, 여드름 패인 흉터라도 남으면 지우기는 더 어려워진다. 이에 턱·이마·볼 등 좁쌀 여드름 원인과 성인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알아봤다. 또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인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까지 함께 소개한다.

▲턱 여드름 원인, 턱선 여드름 원인, 이마 여드름 원인, 볼 여드름 원인, 목 여드름 원인, 코 여드름 원인(사진=ⓒ픽사베이)

좁쌀 여드름 원인, 여드름 부위별 원인

청소년 좁쌀 여드름 원인은 사춘기 여드름이지만, 성인여드름 원인 중 얼굴 여드름 원인은 여드름 부위별 원인마다 모두 다르다.

턱 여드름 원인은 소화 장애와 신장 기능 저하, 생리통과 호르몬 균형 때문이다. 또 턱선 여드름 원인은 셔츠 깃이나 합성섬유, 목도리로 인한 피부 자극으로 생긴다. 이마에 좁쌀 여드름 원인은 소화기, 대장 기능 저하 때문이며, 미간 여드름 원인은 체내 독소가 배출되지 않아 발생한다. 또 성인 이마 여드름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 앞머리나 머리에 바른 왁스가 피부를 자극해 생기기도 한다.

아울러 볼 여드름 원인은 폐 기능 저하,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이며, 목 여드름 원인은 메이크업이 덜 지워졌거나 유분이 많은 샴푸·린스를 사용해 생긴다. 이어 코 여드름 원인은 위장 장애나 피지가 과다 분비돼 생기며, 코 윗부분 여드름 원인은 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난다.

▲여드름 없애는 법, 여드름 치료법, 피부 좋아지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드름 치료법, 피부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피부 좋아지는 습관은 먼저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또 피부 좋아지는 법은 물을 자주 마셔 충분한 수분 공급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피부 오돌토돌 여드름 없애기 등 볼·등 여드름 치료법은 ▲여드름 압출기 ▲여드름 화장품 ▲여드름 패치 추천 ▲좁쌀 여드름 화장품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등이 있다.

▲성인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등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성인·등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

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은 여드름 색소 침착 레이저·연고를 이용한다. 또 화농성·좁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은 여드름 흉터 레이저·수술, 올리브영 여드름 연고, 여드름 빨간 흉터 크림을 이용한다.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제품은 ▲모공 막는 성분 ▲여드름 유발 성분 ▲보습 방해 성분 ▲피부 자극 성분을 함유한 여드름 흉터 크림 추천제품을 피해 고르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