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사진=ⓒ픽사베이)

수명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보험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특히 암과 같은 경우 치료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암 보험이나 실비보험 등은 현대인들의 필수품처럼 여겨져 오고 있다. 아래에서 실비보험과 암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실비보험 가입 체크사항

실비보험이란 환자가 지출한 의료비 중 일정부분을 보장받는 보험이다. 실비보험 보장내역은 병원비 중 최대 90% 보장이 가능하다. 실비보험 청구방법은 초진기록, 외래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다. 이는 실비보험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 가입 시에는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실비보험 다이렉트 가입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사진=ⒸGettyImagesBank)

갱신형 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이란 가입 시 보험 가입자의 연령과 해당 연령대의 암 발병 확률 등을 따져 보험료가 측정된다. 이런 측정 과정이 100세 만기까지 반복된다. 연령대가 낮으면 암보험비가 낮게 측정될 수 있지만 갱신때마다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갱신형 암보험과 다르게 만기까지 갱신하는 과정없이 일정한 보험료를 내는 것이다. 보험료는 보험가입시에만 측정되고 매달 같은 금액으로 산정된다. 하지만 초기에 보험료 납부가 모두 이뤄져야 해 초기부담이 크다.

▲다이렉트 암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사진=ⒸGettyImagesBank)

만기환급형 암보험과 순수보장형 암보험

암보험에는 만기환급형 암보험과 순수보장형 암보험이 있다.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보험료의 일부를 보험 만기 시 환급받는 것이다. 순수보장형 암보험은 만기 시 환급보다 암보장에 중점을 둔 암보험상품을 말한다. 단,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적립보험료가 포함돼 암 보험료가 순수보장형 암보험보다 높은 편이다. 때문에 암 발병을 대비하기 위함이라면 순수보장형 암보험 가입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