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

호감형 외모를 만들기 위해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사각턱이나 튀어 나온 광대뼈는 자칫 얼굴이 크고 강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여성들에게는 심각한 콤플렉스가 된다. 

이러한 문제 때문인지 작고 갸름한 얼굴선을 뜻하는 안면윤곽은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됐다. 이에 따라 최근 들어 안면윤곽잘하는곳, 안면윤곽잘하는병원, 안면윤곽수술비용 등이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수술이나 광대뼈 축소수술, 턱끝수술, 앞턱수술 등으로 적용 범위가 다양하다. 대체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고 얼굴을 크고 각지게 만드는 뼈를 깎거나 축소하고 이동시켜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얼굴뼈를 삼차원적으로 고려해 개인별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할 경우, 안면윤곽과 함께 입체감을 동시에 살려 훨씬 작은 비율의 어려 보이는 얼굴로 변화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에는 어떤 부위에 안면윤곽수술을 적용할 것인지 매우 신중해야 한다. 특히 얼굴 속 숨어 있는 황금비율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안면윤곽 수술 경력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어떤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근본적인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켜 이미지를 바꾸는 성형이다. 얼굴의 넓이와 길이는 물론이고 턱 뼈의 두께,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조화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고, 얼굴 속 숨어 있는 황금비율을 맞춰주어야 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개개인 맞춤 상담을 실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수술 방법의 경우, 지나친 과대 홍보나 잘못 알려진 정보들로 인해 자칫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 방법이 적용될 우려가 있어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도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신경선이 지나는 턱 뼈를 절골하는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정밀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 얼굴뼈 전문지식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이 필수다. 

이와 함께 안면윤곽가격이나 안면윤곽후기도 살펴보고,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신경손상이나 출혈, 염증 등의 부작용에 대비한 사후관리 체계가 잘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