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릴오일이 쉴 새 없이 전파를 탄다. 지방분해 오일로 알려진 크릴오일은 인지질을 함유해 내장지방 분해 돕는 음식이다. 어렵지 않게 크릴 오일에 대한 다양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내장지방의 원인은 내장지방 수치가 높아져서 발생한다. 배가 나오는 이유가 보통 복부 내장지방에 의해서다. 치맥은 여름철 별미로 야식, 간식, 축구경기를 볼 때 빠질 수 없는 메뉴지만 술배를 만들기 때문에 너무 자주 먹어서는 안 된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당분이 중성지방으로 변해 내장지방을 늘리고 지방간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 밥, 빵, 떡 등 탄수화물은 끼니 해결 외에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간 수치를 높여 지방간을 발생시킬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하자.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뱃살 빼기를 위해 곤약 젤리를 먹는다거나 복부 근력 운동을 하기도 한다. 다이어트약은 부작용이 많으므로 뱃살 빼기 운동을 하되 고구마, 현미, 연자육, 양배추, 새싹보리분말 등 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 오일 효능

지방분해 오일로 알려진 크릴오일은 다이어트를 포함해 다양한 효능이 있다. 남극 크릴새우오일은 인지질이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를 도와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하는 원리다. 내장지방을 만드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아스타잔틴은 갑각류를 삶거나 익히면 붉게 변하는 성분으로 랍스터(가재)나 게 종류를 포함해 크릴오일에도 함유했다. 항산화 효과를 내서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크릴새우오일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치매를 예방한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에 잘 녹고 지방을 분해하는 성질이 있다. 몸속 중성지방을 녹여 배출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인지질 56% 크릴오일은 국내 유통되는 크릴오일 인지질 함유 수치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인지질56에 가까울수록 효능이 뛰어나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의 효능을 담았다.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은 다이어트 효과도 있지만 DHA와 EPA 등 오메가3가 가진 효능을 함유했다. 아보카도 오일과 등푸른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낮춰 혈액순환개선제의 역할을 한다. 두뇌발달과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식욕 억제 기능이 있다. 다만, 체질에 따라 손발이 붓거나 설사, 구토,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 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혈액 응고를 막을 수 있다. 혈우병 환자나 평소 지혈이 힘든 사람의 경우 섭취를 피한다. 수술을 앞두고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수유부 역시 산모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확실치 않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갑각류인 새우, 게, 가재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배탈,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공복에 크릴 오일을 먹는 경우 설사, 구토, 입 냄새 등의 부작용이 있다.

크릴 오일 건강하게 먹는 법(섭취 방법)

크릴오일은 샐러드다이어트 바나나 식단조절 다이어트와 병행해 다이어트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키위바나나 주스, 아보카도 바나나주스 등 아침 과일 주스에 크릴오일을 떨어뜨려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다. 물이나 음료에 타서 가볍게 마셔도 좋고 음식에 넣어 섞어 먹는 방법도 있다. 최근엔 크릴오일의 비린 맛을 보완한 크릴오일 환이나 크릴오일 캡슐 알약이 있으니 비위가 약하다면 영양제처럼 하루 정해진 섭취량을 복용하는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