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매스틱검은 천연항생제로 불리기도 한다. 매스틱검은 매스틱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으로 만든 것이다. 매스틱 나무의 경우 그리스의 한 섬에서만 자라며 채취하는 양이 적어 귀한 약재기도 하다.

매스틱검 효능

매스틱검은 독성이 없는 천연 물질로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시켜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매스틱 나무에서 흐르는 수액의 모습이 눈물과 비슷해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매스틱검은 위산과다 분비를 막아 위궤양·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알려진 속쓰림을 예방하며, 소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3대 항염물질로 알려진 매스틱은 체내 염증 유발 효소의 합성을 낮춰 항염작용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위장 건강을 위해서 그리스에서는 5천년 전부터 섭취를 했다고 알려져 인기를 얻고 있다. 위염·소화불량·속쓰림·위궤양·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고생한다면 매스틱을 추천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스틱검 먹는방법

매스틱검은 위에 좋은 음식뿐만 아닌 치아(이)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매스틱검을 씹을 때 세균과 플라그 등을 억제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매스틱은 매스틱검 외 매스틱분말(가루), 매스틱 젤리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어 인기다. 매스틱은 하루 권장량이 정해졌있다. 매스틱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00mg으로 과다섭취 않도록 한다. 매스틱 추천은 제품의 식약청 안전 테스트 검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증 받지 못한 제품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 제품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스틱검 부작용

매스틱검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00mg으로 알려졌다. 하루 권장량 이상의 매스틱검을 복용한다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매스틱검 부작용은 과다 섭취로 발생하며 복통, 설사 등의 위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이외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