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녹색잎의 시서스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 열대 동남아 지방이 원산지다. 당쟁이 넝쿨(담쟁이덩굴)을 의미하는 시서스 뜻은 이름답게 넓게 뻗어 나가는 특징이 있어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도 그만이지만 관상용으로도 좋아 시서스 식물을 집에서 키우기도 한다. 시서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 효능 때문이다. 특히나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로 효과가 좋다는 말에 많은 다이어터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서스 파는 곳과 시서스 가루 복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뚱보균이라는 비만세균이 있는 사람은 아무리 살을 빼도 빠지지 않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요요 현상이 자주 찾아오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검블유)'를 통해 배우 임수정과 함께 멋진 연기를 펼쳐보인 배우 이다희와 가수 샵 출신 이지혜 역시 시서스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시서스는 엄청난 홍보효과를 누리게 됐다. 체지방을 쏙 빼주는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및 시서스 다이어트 복용법(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분말 효능

시서스는 체지방을 빼는 음식으로 뱃살의 근원이 되는 내장지방 빼는 식단으로 잘알려졌다. 물론 식사량줄이기와 운동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씨서스 다이어트뿐 아니라 시서스는 항염과 항암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부정맥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천연 혈액순환개선제라 말할 정도로 피를 맑고 혈관 건강을 지켜준다. 시써스는 보통 가루나 시서스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허릿살인 러브핸들을 빼는 데 효과적인 시서스는 캡슐이나 알약으로도 가공돼 시판한다.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폭식이나 과식으로 인해 식욕억제제가 아무런 효과가 없는 사람, 공복에 먹으면 좋을 음식을 찾는 사람에게 좋다. 시서스는 렙틴 성분을 포함해 배고픔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성 폭식이라면 더더욱 효과가 좋다. 시서스는 세로토닌이 풍부하며 각종 염증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특히 불면증을 개선하는 치료 효과가 좋아 숙면을 이루게 돕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과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분말 가루는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와 구토, 메스꺼움,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땅콩, 우유, 계란 알러지(알레르기) 환자가 시서스 분말 가루나 시서스 환 등 관련 제품을 먹으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인 경우 섭취를 자제하고 혈당강하제 복용하는 환자 역시 섭취를 유의한다.

시서스는 하루 섭취 권장량이 500mg에서 1g 사이로 분말이나 가루로 먹을 때는 300mg가 적당하며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시서스 쉐이크, 시서스 두유 등으로 요구르트, 요거트, 견과류, 베리류, 제철 과일과 갈아 마셔도 좋다. 두부나 아몬드를 넣으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시서스 원액, 시서스 추출물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식약처 인증마크를 확인한다. 시서스즙이나 시서스 차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